국  떡국,  만둣국,  미역국,  된장국,  계란국,  콩나물국,  나물국,  어묵국오이냉국,  쇠고기국,  무국,  배춧국,  순댓국,  해장국김칫국,  감잣국,  두붓국,  북어국,  쑥국,  아욱국,  오징어국,  우거지국,  시래기국,  재첩국,  콩국,  곰국,  김국,  냉이국,  동태국,  매생이국,  바지락국,  버섯국,  장어국,  토란국,  황태국,  탕국,  육개장  


탕  갈비탕,  감자탕,  곰탕,  설렁탕,  닭볶음탕,  삼계탕초계탕,  그라탕,  꽃게탕,  어묵탕,  추어탕,  알탕,  매운탕,  대구탕,  계란탕,  도가니탕,  토란탕,  굴탕,  누룽지탕,  들깨탕,  연포탕,  해물탕,  홍합탕,  동태탕,  번데기탕,  조개탕,  옹심이,  샤브샤브


찌개  된장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부대찌개,  고추장찌개,  동태찌개,  참치찌개,  콩비지찌개

 


총 게시물 5,030건, 최근 2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요안나
“가을 아욱국은 문 닫아 걸고 먹는다” 라는 말이 있어요.아욱이 한창 맛이 오른 가을철.푸근하게 된장풀어 끓인 아욱국은 맛이 깊고 구수함이 일품이죠.아욱국은 특히 건새우와 맛이 잘어울려서보리새우 한줌넣고 …
20-10-20
꼬마츄츄
황태국 끓이는법 국물이 끝내주는 해장국주말이 지나고 또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어요~월요일은 늘 힘들지만요! 그래도 모두 화이팅 하자구요.오늘은 다행스럽게도 완소남매가 오랜만에 학교에 등교를 하는데 늦잠…
20-10-19
다소마미
오... 울집 아침 실내온도 21도..냉골인가요?그래도 여름철 전기세보다 곱절 나오는 도시가스요금 무서워서.이불도 다 겨울이불로 개비하고,털실내화도 사 두고.. 다들 플리스자켓을 입거라 명하며 ㅎㅎㅎ겨울철 적…
20-10-15
배꽃
시래기된장국 국물맛이 최고!어제는 파주에 나들이를 다녀왔어요.올 한해 상황이 이렇다 보니그동안 만남을 갖지 못한 남편 회사 동문 모임에서 색다른 행사를 만들었더라고요.얼굴조차 보지 못하는 이상한 모임이지…
20-10-14
문성실
제가 명절날 쭈꾸미 양념된 것으로 쭈꾸미전골 끓여서 먹었다고 하니까, 요리법 알려달라 하셔서~ㅋ그래서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다시 만들어 먹었음에도 역시나 맛있네요. ㅎㅎ양념되어진 쭈꾸미는 보통 볶아…
20-10-12
꼬마츄츄
백종원 참치김치찌개 이렇게만 끓이면 성공!이웃님들, 맛있는 저녁 챙겨 드셨어요?아니면 아직 저녁 전이신가요?오늘은 남편이랑 마트에 잠깐 갔다가 집에 바로 오려고 했는데, 아주버님이 숌이 얼굴 보고 싶다고 가…
20-10-09
깡초
이웃님들~가을 햇살 반짝반짝한 공휴일 아침 잘 보내고 계신가요저는 요즘 너무 슬퍼요...야구때문에...하아....이젠 지쳐서 욕도 안나오네요~오늘은 너어무 자주 먹어서 포스팅하긴 좀 민망하지만 ㅎㅎ그래도 카메…
20-10-09
배고픈맘
정육점에서 기름기가 적은 돈가스용 돼지고기를 갈아서 사와냉동실에 넣어 두고 사용하니 편하고 좋습니다.볶음밥에도 넣고찌개에도 넣고반찬 만들때도 사용하고이래 저래 활용도가 많습니다.다진 냉동 돼지고기라서…
20-10-09
잠꾸러기
차돌박이 된장찌개 진하고 맛있게 만드는법지난번 설로인 차돌박이가 냉동실에서 날 잡아잡수하길래~ 차돌박이는 기름기가 많아서 평소 제가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편인데요, 굽는거보다 끓여서 먹는게 낫겠다싶어 된…
20-10-09
깡초
이웃님들 굿모닝~어제에 이어 오늘도 낙지요리입니다^^네마리 만원에 사와서 두마리 낙지볶음 해 먹고 두 마리는 연포탕 끓여먹으려고 남겨뒀거든요제가 이 연포탕도 참 좋아라하는데 말이죠~낙지가 비싸서 자주 먹…
20-10-08
토방마님
요즘 장보기가 너무 겁나네요.알배추 하나에 8천원이라고 하고,대파도 한 단에 5천원이 넘고....하여튼 채소는 가격에 뜨악했는데오늘은 냉파요리 묵은 파김치를 이용해 #김치찌개 를 끓였는데요.오잉 요거 요거 맛…
20-10-07
편집장보니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에어컨을 달고 살았는데몇주 사이에 찬바람 불고 기온도 뚝 떨어졌네요.일교차가 크다 보니 따끈한 국이나 찌개는 필수!확실히 식탁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어요.그동안 더워서 육수 내는 요리는 …
20-10-07
배고픈맘
얇디 얇은 차돌박이가 참으로 쓰임이 많은 식재료입니다.그냥 구이로 해서 먹어도 맛있죠.국이나 찌개에 넣어 먹어도 맛있죠.어른 아이들 간식 떡볶이에 넣어도 맛있고...원래 맛있는 식재료라 그런지 어떻게 해서 …
20-10-07
마이드림
제철 숫꽃게 된장찌개~!꽃게와 된장은 궁합이 좋아요. 2인분 레시피입니다.숫꽃게 2마리, 육수 3컵(600ml)양파 반 개, 애호박 1/4개풋고추 2개, 대파 1/4대된장 1큰술 반(적당히 조절) 꽃게는 손질하고 채소는 썰어…
20-10-07
꼬마츄츄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세상 쉽고 맛있게~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어요?벌써 저녁 시간이 되었네요.학교에 갔던 완소남매도 도착을 하기 시작했어요.성진군은 오늘 조금 일찍 오기로 한지라 좀 있으면 도착 예…
20-10-06
잠꾸러기
냉파요리 자투리 채소들로 끓인 고추장찌개연휴동안 마트에 채소들이 없다보니 냉장고 파먹기 요리들을 주로 했네요. 자투리 가지랑 표고버섯, 감자, 홍감자까지 다양하게 넣어 끓인 고추장찌개입니다. 감자는 기본…
20-10-06
향이
따끈한 국물 어묵탕 한그릇 어떠세요? 긴 명절 연휴가 바람처럼 지나갔네요. 10월의 첫 월요일 잘 맞이하셨나요? ^^저희는 양가가 다 가까이 계신지라 명절 당일날 잠깐 다녀오고 집에서 오랜만에 푹 쉬며 조용하게 …
20-10-05
배꽃
청국장맛있게끓이는법 지금부터 제맛이죠!고향에도 가지 못하고 그렇다고 여행을 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기나긴 연휴를 어찌 보낼까?고민했던 것도 잠시..시간이 어찌 이리 빠르게 지나갔는지길다고만 생각했던 …
20-10-05
레이디스
#요리레시피#애호박고추장찌개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나요?언제나 명절 후에는남은 명절음식을 활용한 요리로며칠 먹곤 했는데이번에는 비대면 추석으로 보낸지라남은 명절음식이 없..ㅋ왠지 명절 후에는 개운하고 칼…
20-10-05
요안나
긴 연휴가 끝나고 나고 일상으로 돌아오는 날.연휴 후유증인지 제정신이 나지않는듯 해요. ㅋㅋ명절음식도 다떨어지고...날씨도 쌀쌀해지고...그래서 오늘은 냉장고 야채들과 스팸으로 찐한맛이 제격인 짜글이찌개를…
20-10-05
배고픈맘
김치찌개는 김치가 맛을 많이 좌우 하지요.그래서 김치찌개에 뭘 넣어도 김치가 맛있으면 김치찌개는 맛이 있지요.명잘에 부친 두부전과 동태전 잘라 냄비에 담고묵은 김치 쏭쏭 썰어 넣고갈아서 사다둔 냉동실 돼지…
20-10-04
잠꾸러기
명절후 칼칼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느끼한 음식을 많이 먹은 뒤라 칼칼한 음식이 땡기시죠? 돼지고기 듬뿍 넣고 김치찌개 끓여봤어요. 명절뒤에 역시 김치찌개가 짱입니다.ㅎㅎ 울 친정엄마는 명절뒤…
20-10-02
토방마님
명절음식 2탄 #꼬리곰탕 입니다욧!!명절선물로 많이 받는 것 중에 하나가 #한우꼬리선물세트 이죠!!요것이 받자마자 바로 푹 고아 놓아 한끼분량씩 소분해 냉동실에 넣어두면 그리 든든할 수가 없어요.저도 선물을 …
20-09-29
깡초
이웃님들~굿모닝입니다저희 동네는 안개가 잔뜩 낀 아침이에요내일부턴 추석연휴네요코로나때문에 예전과는 조금 다른 추석이겠지만 마음만은 편안하고 풍요로운 명절 연휴 되시길요~저번에 주말에 해 먹었다는 샤브…
20-09-29
토방마님
울 잇님들 안녕하세요??토방이네도 여느때처럼 잘 먹고 잘 지내고 있어요.재택근무하던 2명이 출근을 하니 어찌나 한가로운지....하여튼 자기가 위치해 있는 곳에서 보내는 것도 정말 중요한 듯해요.아직은 예전처럼…
20-09-25
배꽃
육개장 만드는법 이 계절에 최고!아침에 일어나 재채기 몇 번 했더니 기운이 쏙 빠지는 느낌..이 계절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알레르기 비염 증세에 온몸이 바싹 움츠러드는 것 같아요.이럴 때 일수록 몸을 따뜻하게…
20-09-25
깡초
이웃님들 굿모닝여름동안 긴 장마와 몇번의 태풍으로 치솟은 채소값이내려올 줄을 모르네요ㅠㅠ게다가 곧 추석이기까지 하니 더욱 그러겠죠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청경채와 콩나물을 넣어 슴슴하면서도 시원~하게 끓…
20-09-24
배꽃
우럭매운탕 끓이는법 이웃님들 안녕하세요?어제는 블로그 업로드도 하지 못하고 하루 쉬었는데종일 어찌나 바쁘던지..고향 친구가 건네준 화초들을 정리하고형님댁 고추밭에서 따온 고추로 고추지도 만들고 고춧잎나…
20-09-23
편집장보니
꼬맹이가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다 보니집에서 수업할 때는 세 끼를 다 챙겨야 해서매번 식사 때마다 주방이 분주해지곤 해요.학기 중인데 방학인 듯 방학이 아닌 것 같은복잡한 기분을 저만 느끼는 건 아니겠죠…
20-09-21
깡초
이웃님들~ 굿모닝또 다른 한주의 시작...역시나 주말의 여파로 굉장히 피곤한 월요일 아침이네요이번주도 모두 건강 잘 지키시길 바라며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우거지해장국인데요얼…
20-09-21
배꽃
콩나물 김칫국 끓이는법 얼큰하니 좋아요.아침에 눈을 뜨고 창문을 열면 선선한 공기가 훅~재채기로 하루를 시작하는 걸 보면추석을 일 주일 정도 앞둔 이 시기가 바로 환절기,명절 스트레스가 있는 것도 아닌데 제…
20-09-21
다소마미
가을이면 달달해지는 무 덕분에 고기 듬뿍 들어간 소고기무국도 덩달아 더 맛있어지는 계절이죠.명절음식으로 소고기무국도 한솥 끓여두면식구들 챙기기 좋아 만만한 국물요리이기도 하구요.지난번 소개해드린 나비…
20-09-20
꼬마츄츄
백종원 소고기무국 초간단 맛있는 레시피~오늘은 하루종일 흐리더니 비가 아주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구요.그쳤다가 난리도 아니네요~ 이번 주는 대체적으로 흐린 것 같아요.이제는 따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 많이 나…
20-09-17
편집장보니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선선해진 걸 보니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되네요.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여름이 지나니주방에 들어서는 것도 한결 수월해졌다는ㅎ그동안 덥다는 핑계로 국물요리는 패스했는데이젠 도전…
20-09-17
요리천사
묵은지 된장찌개 만드는법,속 시원하고 개운한 맛 ! 김치냉장고에 있는 맛있는 묵은지로 된장찌개를 끓여봅니다.작년 김장김치가 어찌나 맛있게 익었는지...물에 씻어 찌개 끓이기도 아깝긴 합니다 ㅎㅎ 묵은지 찌개…
20-09-11
배고픈맘
장날에 나가면 건고추빨간 말린 고추가 시장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지금 건고추 사다가 다듬어 방앗간에서 고춧가루 빻아다 놓으면 김장에도 사용하고양념으로 일 년 먹을 고춧가루 준비를 합니다.곧 김장이 다가오…
20-09-11
배꽃
오징어무국 시원한 국물이 필요할 때아침에 눈을 떠보니 6시10분.알람을 맞춰 놓은 것도 아닌데 일정한 시각이 되면 눈이 번쩍 뜨이니 참 신기한 일이죠?베란다정원 화초들과 인사 나누고 어수선한 거실을 정리하는…
20-09-11
토방마님
샹쾌한 바람이 연일 이어지네요.한 낮은 기분 좋은 햇살의 따사로움이지만분위기상 만끽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크네요.저녁에 동네 공원에 가 운동을 하는데와우~~ 사람들이 엄청나요.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제가 …
20-09-09
요안나
콩비지찌개 한번 끓여먹으려면콩불리는것부터 시작해서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니죠.두부로 비지찌개를 끓여보긴 저도 난생 첨이지만,생각보다 부드럽고 고소해서 깜놀했어요.^^알토란에서 소개한 두부비지찌개는즉석…
20-09-09
토방마님
이번 주도 비소식이 쭈욱 이어지네요.언제 무더위가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날씨가 쌀쌀하네요.이런 날은 뜨끈한 국물요리가 무엇보다 절실하죠??지난 번 끓여 맛있게 먹었던 #꽃게찌개 소개해 드릴께요.#꽃게탕끓이…
20-09-07
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