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떡국,  만둣국,  미역국,  된장국,  계란국,  콩나물국,  나물국,  어묵국오이냉국,  쇠고기국,  무국,  배춧국,  순댓국,  해장국,  김칫국,  

     감잣국,  두붓국,  북어국,  쑥국,  아욱국,  오징어국,  우거지국,  시래기국,  재첩국,  콩국,  곰국,  김국,  냉이국,  동태국,  매생이국,  

     바지락국,  버섯국,  장어국,  토란국,  황태국,  탕국,  육개장  

탕  갈비탕,  감자탕,  곰탕,  설렁탕,  닭볶음탕,  삼계탕초계탕,  그라탕,  꽃게탕,  어묵탕,  추어탕,  알탕,  매운탕,  대구탕,  계란탕,  

     도가니탕,  토란탕,  굴탕,  누룽지탕,  들깨탕,  연포탕,  해물탕,  홍합탕,  동태탕,  번데기탕,  조개탕,  옹심이,  샤브샤브

찌개  된장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부대찌개,  고추장찌개,  동태찌개,  참치찌개,  콩비지찌개

 

총 게시물 4,576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편집장보니
한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 다가오면일주일간 열심히 생활한 랑이랑 아이 위해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풀어줄 겸평소 먹던 식단과 조금 다른 메뉴를만들어 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일 때문에 바쁠 때는 요리할 시간…
19-07-12
배고픈맘
초복이라 삼계탕을 애들아빠와 딸아이는 회사 식당과 학교 급식으로 먹을 것 같아저는 마트에 파는 닭볶음용으로 한팩을 사왔습니다.시장에 파는 닭에 비해 크기가 작아요.기름도 적고그래서 껍질을 그대로 두고 끓…
19-07-12
깡초
이웃님들 굿모닝입니다제가 사는 곳은 어제부터 비가 흩날리듯만 오고 바람이 엄청 부네요비가 오려면 좀 시원~하게 올 것이지...ㅠ어젯밤이랑 오늘 아침은 열어둔 창문으로 불어오는 바람때문에좀 춥게 느껴지기도 …
19-07-11
잠꾸러기
연잎 백숙 레시피는 위 사진을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수 있어요.지난 여름에 해먹은 복날 보양식입니다.얼마전에도 삼계탕 맛집 꿀팁까지 소개해드렸죠? 내일 초복이라니...오늘부터 조금씩 준비해보셔요.작년여름에 …
19-07-11
요안나
매년 초복이 되면 행사처럼 삼계탕을 꼭 챙겨먹죠.경우에 따라 사먹기도 하지만, 집에서 끓여먹는맛이 젤이죠.^^닭고기의 양도 푸짐하고,국물맛도 진하디 진해서 감탄이 절로 나와요.역시 홈메이드 삼계탕이 젤이야.…
19-07-11
햇살바람
감자옹심이 만드는법 제철요리 쫄깃함에 반한 감자요리비도 부슬부슬 내리고 따끈한 국물이 땡기는비오는날 지글지글 부침개나 튀김요리도 좋지만, 전 멸치육수를 너무 좋아해요. 가끔 생각해보면 제가 국수를 좋아…
19-07-09
향이
여름밥상 애호박 명란젓국잘지내셨나요?한동안 블로그에 통 들어와보질 못했어요. 그렇게 십몇년을 매일 매일 하루에도 수번씩 들여다 보던 블로그인데도며칠 안들여다 봤다고 왠지 모르게 오늘은 꽤 낯설게 느껴지…
19-07-07
토방마님
울 동네에 엄청 맛나게 하는 #콩국수집 이 있어요.그런데 요 집이 한창 피크인 7월에 문을 닫았답니다.사실~~작년에 첨 이곳을 방문했을 때 늦은 시간도 아닌데 울 바로 앞테이블로 마감되었다는 말에칼국수를 먹었…
19-07-04
요리천사
전복삼계탕 끓였어요,더운 여름날을 준비합니다 ^^* 다음주 7월12일(금)이면 초복이랍니다 우리집에선 초복이 오기도 전에 미리 작은 전복을 넣고 전복삼계탕을 끓여 먹었네요 ㅎ 잘 먹으면 몸도 덜 피곤하고,체력도…
19-07-04
배고픈맘
어릴때 부터 먹어온 음식은 어른이 되어도 그 맛을 잊지못하고 찾게 되잖아요.어릴때 햄버거를 먹어온 사람은 어른이 되어도 그 맛을 잊지못하고 찾지요.그래서 아이들을 키울때 어른들이 건강한 걸 먹이라고 그렇게…
19-07-02
비바리
#여름냉국 #열무 된장 냉국 #제주도식 냉국#냉국 만드는 법 #열무 냉국 #된장 냉국 #비바리의숨비소리#우리집은 친환경 국을먹는다 #텃밭채소요리 텃밭에 심은 열무가 너무 자랐다.아차차 나물로 먹고 냉국도 만들어…
19-07-02
요안나
장마비가 곧 쏟아질것처럼 폼만 잡았던 지난 주말.날씨도 꿀꿀해서 뭔가 매운게 당긴다는 남편의 말에얼큰한 고추장찌개를 준비했더랬죠.수미네반찬에서 선보였던 애호박고추장찌개인데,원래 집밥으로 자주 해먹는 …
19-07-01
깡초
이웃님들~장마시작이라고 해서 빨래 안 마를까 노심초사했는데제가 사는 동네는 어제 흐리기만 했었고 지금은 햇빛이 쨍쨍하네요변덕스러운 장마라고 언론에서 그러던데...변덕은 부려도 좋으니 피해만 주지 말았으…
19-06-27
햇살바람
떡 만둣국 만드는 법 멸치육수로 깔끔하게~어제부터 시작된 장마로 천둥 번개를 동반해 첫날부터 긴장하게 만든 장마의 시작..비도 내리고 춥기도 하고 쌀쌀한 기운에 뜨끈한 국물요리로 뭘 먹을까 하다가,둘째 아들…
19-06-27
피피꽁주
고추장찌개마약찌개요리 에센스 연두 우리콩고추장찌개지금까지는 감자랑 돼지고기를 넣고 끓였는데전복,새우 넣고조금 색다르게 끓였더니반응이 좋다!조금씩 두 번에 걸쳐 연달아 끓였던 고추장찌개, 마약찌개라고 …
19-06-26
비바리
#의성재첩 #밤조개 #재첩잡기 #재첩줍기 #재첩손질법#비바리의 숨비소리 #재첩국끓이는법 #재첩 해감하는 법 직장 쉬는 날 의성으로 재첩 탐사차 고고 첫 재첩 줍기인데 이외로 많이 줏었음주운 건지 잡은 건지? ㅎ…
19-06-24
편집장보니
요며칠 집에오면 꼬맹이가 하도 덥다길래에어컨을 틀었더니 어제부터 코를 훌쩍ㅠ혹시라도 감기 걸릴까 싶어 온도를 높여두면그새를 못참고 한겨울로 만들어서 걱정했는데결국 감기에 걸렸는지 콜록콜록하더라고요.…
19-06-21
요리천사
샤브샤브 만드는법, 타이시아 샤부수끼소스로 동남아시아 현지의 샤브수끼맛을 느껴보세요 ! 주말밥상으로 준비한 별식 샤브샤브입니다 여러가지 채소와 고기, 해물을 준비하고타이시아 샤부수끼소스를 샤브샤브 소…
19-06-21
다소마미
어제 좋아진 컨디션으로 퇴근하자마자 주방에서서 또각또각 도마소리 내가며요리하는 제가 어쩜 그리 신이나던가요.역시 건강은 잃고 나서야 정신 차리나봐요..ㅠㅠ;;옥상텃밭에서 수확한 도깨비방망이 만한 호박은 …
19-06-20
배고픈맘
별 반찬 필요 없이 햇감자 넣고 돼지고기 넣고 건더기 푸짐하게 짜글이 찌개 끓여 휴일 늦은 아침을 차렸습니다.건더기 푸짐한 짜글이 찌개와 샐러드 한접시 올려 놓고휴일 아침상을 간단하게 차렸습니다. 감자 짜글…
19-06-16
요리천사
올갱이 아욱국 만드는법~~여름 보양식 ㅎ 저는 올갱이는 자라면서 거의 먹어 본 적이 없는데...시어머님께서 보양식이라면서 가끔씩 끓여 주시는 덕에 이제는 그 맛에 익숙해지고 있답니다 ㅎㅎ 이번에도 어머님께서…
19-06-14
배고픈맘
여기 경북 동해안에는 깨다시 꽃게라고 서해 꽃게하고 생김이 좀 달라요.크기가 큰것도 있지만 주로 크기가 작고게 껍떼기가 연해서 살을 발라 먹기 편하답니다.무엇보다 맛이 달근하니 맛있어찌개를 끓여 놓으면 별…
19-06-12
토방마님
아~~~~국물요리가 읎당!!후다닥 냉장고를 뒤졌더니 #애호박 2개가 나온당!!요걸 어떤 찌개로 할까 고민고민~울 남편이 너무 좋아라 하는 얼큰한 #애호박찌개 요걸로 하기로 결정~푹 끓인 찌개는 국물과 건지 한 숟가…
19-06-11
혜성맘
감자찌개 재료 듬뿍 넣어 맛있게 요즘 감자가 참 맛있어요볶아 먹기도 하고 요렇게 찌개에 듬뿍 넣어 먹기도 하는데요마트에서 장 볼때마다 3~4개씩 사와서 먹고 있는지라 쪄먹는 사치는 못누리고요리에만 사용하고 …
19-06-11
다이앤
날씨가 더워지면서 바야흐로미역오이냉국의 계절이 돌아왔어요.냉국이 시원하기도 하지만주방에서 불을 쓸 필요가 없으니요리하는 사람이 덥지 않아날이 더운 여름에 딱 알맞은 요리라할 수 있답니다.#미역오이냉국 …
19-06-10
깡초
이웃님들~주말 잘 보내셨나요?샌드위치 연휴로 쭉 쉬신 분들도 계실테고휴일과 무관하게 열일하신 분들도 계시겠죠?저는 6일 목요일부터 어제까지 3박4일간 친한 동생들과 칭다오 여행을 다녀왔어요여행기간동안 어…
19-06-10
잠꾸러기
얼갈이소고기국 우거지해장국 비스무리~지난번 닭고기에 얼갈이 넣고 대량생산하여 싣ㄱ에 보내드린 얼큰한 국 2번째로 소고기를 넣고 끓인 얼갈이 소고기국 끓였습니다.육개장, 우거지해방국 비스무리한 국이에요. …
19-06-10
비바리
냉국 생각이 나서 냉장고를 열어 보니오잉? 참외가 있네? 가만... 그러고 보니 참외 얻어 온 지가 며칠 되었어라.. 당질 제한식 땀시 과일들 죄다 안 먹기 하고 있어서참외도 당질 좀 있는지라 예외는 없지비..함서 …
19-06-03
배고픈맘
요즘 간편식들이 다양하게 많이 출시 되고 있어요.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시작되었던 즉석밥이이제는 볶음밥에 덮밥에 이어국물이 있는 즉석 국밥까지 나왔습니다.다양한 맛의 볶음밥과 국밥을 냉동실에 채워 두고정말…
19-05-30
편집장보니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오르다 보니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송글송글~!날이 더워서 랑이한테 불고기덮밥에오이냉국이나 만들어 먹을까 했더니푸짐하고 매콤한 메뉴가 땡긴다면서닭도리탕 만들어 달라고 하더라고요.그냥…
19-05-24
배고픈맘
순두부는 있는데 마땅히 넣고 끓일 재료가 딱히 없어있는 채소 좀 양껏 넣고새우젓으로 간 맞추고부족한 건더기는 계란을 더해 아침에 후딱~ 끓여낸 순두부찌개 입니다.입속 까칠한 아침이라 건더기가 좀 부족한듯 …
19-05-24
깡초
이웃님들 굿모닝!!포스팅하려고 제목을 쓰려고보니 요새 너무 매콤한 올리는 건 아닌지살짜기 민망스럽고요 ㅎㅎㅎ주말에 김포 진상들 모여 대낮부터 술 마시고 있는데정부장이 같이 구워먹자며 고기를 사왔어요벗뜨…
19-05-23
토방마님
어제 느즈막히 운동을 하고 퇴근한 남편!!밥 먹자마자 잠을 자더니만꼭두새벽부터 부탁한 사진을 보내는 것은 뭐닝!!요 톡소리에 잠이 깨어 보니 너무 이른 아침!에이 일어나 #콩나물국 끓이자~요즘 울 부부 갱년기…
19-05-23
시원하고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두부 콩나물국~한국인의 밥상에서 가장 흔한 국요리는 바로 콩나물국 아닐까요?흔하지만 질리지 않고 자주 오래 먹게 되는 국물이 바로 콩나물 국인 거 같아요~비가 온 뒤 제법 쌀쌀…
19-05-21
피피꽁주
초간단 콩나물국 끓이는법요리에센스 연두평생 고민해야 할 숙제 하나.간단하면서맛도 좋은 반찬 만들기오늘은평생 숙제 하나를 해결했다건표고버섯을 불리지 않은 채로 넣고 끓이니버섯을 불리는 과정을 생략해도 …
19-05-19
토방마님
후다닥 #달걀국만드는법지지난주였나 울 어머님 잠시 시골에 다녀오신다해서 내려갔다냉장고 속 재료들을 이용해 후다닥 끓인 국인데요.시간, 재료가 간단하지만 가성비 맛은 좋은 #달걀국 #국물요리랍니다.<준비…
19-05-16
요안나
포근포근 부드러운 맛이 나는 햇감자의 계절이에요.지난 겨울에 비하면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해진 감자.포근한 햇감자는 고소한맛도 좋아서 뭘해도 맛있지만,멸치국물에 부드럽게 끓여서 계란까지 풀어먹는 감자계란…
19-05-15
향이
좋은~ 아침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어제는 제법 여름 티나게 덥더라고요. 겨우 오월 중순인데... 올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지 더럭 겁이 나는 주말이었던거 같아요. 암튼 오월의 또 한번의 주말을 잘 보내고 일…
19-05-13
햇살바람
콩나물북엇국 만드는 법 황태해장국 끓이는법5월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듯 싶은데, 벌써 한달의 1/3이상이 지나가버렸네요.연휴가 길어서 더 그런것 같기도 하고, 주말에는 피곤하기도 하고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아…
19-05-13
레이디스
#요리레시피#주말일상#주말먹방레이디스네 주말에 먹고 산 이야기입니다~일단 배고프니까 #브런치ㅎㅎㅎㅎㅎㅎ외출계획이 있었지만피곤해서 나갈까말까 망설이며일단 먹고 생각하자 하면서 먹었어요~베이글에 토마토…
19-05-13
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