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광안리,  서면,  수영,  대연동,  경성대,  남천동,  남포동,  달맞이

동래,  영도,  기장,  금정,  사상,  송정,  기장,  송도,  구서동,  센텀시티,  범일동

 

총 게시물 104건, 최근 1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사자왕
범일동 미식가의구이 본점 환상적인 이베리코흑돼지와 숯불양념닭비01분 거리 : 마루양곱창, 동천무지개다리 / 걸어서,05분 거리 : 선화골드, 자유시장, 부산시민회관 / 걸어서,08분 거리 : 조선통신사역사관, 자성…
19-04-29
나나
수요미식회 맛집 범일동 돼지국밥 50년전통 할매국밥다녀온지 한참인데..부산 포스팅 하는김에 묵은지로 생각나서 포스팅 해보는 범일동 50년전통 할매국밥집돼지국밥을 가지고 부산사람들은 돼지국밥에 밀리면 세상…
19-01-11
바다보며한잔
[범일동 맛집] 좋은 맛-백산 키친 이자카야에서 회를 파는 곳이 많다. 비교적 저렴하게 다양한 어종을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나도 간편해서 자주 이용한다. 그런데 요즘은 이자카야의 회가 그리 …
18-08-07
나나
범일동 맛집 40년 전통 멸치 칼국수 소문난칼국수 어제,오늘 아침부터 비가 내리니 한결 살것 같네요. 덕분인건지, 간만에 국물 음식이 당기지만..그래도 먹고 나면 더울것 같으니깐 포스팅 재고분으로 그림의 떡, …
18-08-06
바다보며한잔
[범일동 맛집] 생선구이-신선 식당 새로이 가는 식당 말고 기존의 식당을 선택하는 기준은 별도로 없다. 그때 형편 따라 식당을 선택할 때가 많다. 물론 먹고 싶은 게 가장 첫 번째 선택의 이유가 되겠지만 꼭 그런 …
18-07-23
걸신
따뜻한 집에서 나서자마자 느껴지는 차가운 공기에 절로 춥다는 말이 새어나오는 일요일. 오늘 같은 날엔 온기 가득한 따뜻한 국밥 한그릇이 절로 생각남과 동시에 떠오로는 그 이름, 할매국밥. 한동안 방송 타다보…
18-02-04
바다보며한잔
[범일동 맛집] 좋은 국밥집. 할매 국밥 어떤 음식을 처음 먹었을 때를 기억한다. 보통은 아주 맛있어서 뇌리에 박혀서 오래도록 찾거나 반대로 결코 다시 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 돼지국밥의 경우는 어떨까? 내가 처…
18-01-17
걸신
범일동 어느 미로 같은 음식 골목 안에 자리잡고 있는 다다우동. 걸신이 꼬꼬마때 참 많이 다녔던 창선동 종각집의 옛맛을 가지고 있어 한동안 자주 찾았던 곳인데 대연동으로 이전하면서 문을 닫았다가 최근에 다시…
17-12-12
나나
부산 떡볶이 맛집 매운 떡볶이 원조범일동매떡 소문으로 듣던 미친듯이 매운 범일동 매떡 언제한번 도전해 보나 하나 부산 출장간길.. 저녁 시간 들러봅니다. 생각보다 네이버에 올라온 시간보다 영업시간은 좀 일찍…
17-12-11
사자왕
★부산맛집기행★ ◎우리집이 최고야◎ 게시판에 올려진 '강현근해물세상'이란 식당에 관심을 갖게 되어 2006년 6월 22일 방문한 적이 았었다, 1980년에 개업한 곳으로서 일반 식당 뿐만 아니라 웬만한 곳에서는 볼 …
17-10-05
걸신
가을을 재촉하는지 비내리는 수요일, 비가 올때마다 생각나는 음식중에 하나인 돼지갈비가 맛난 범일동 대지숯불갈비. 가게는 허름하지만 왠지 모를 정겨움이 있어 돼지갈비라는 메뉴랑 잘 어울리는 듯. 기본찬으로 …
17-09-27
바다보며한잔
[범일동 맛집] 백산 키친 요 근래 중급의 일식당이 속속 오픈했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다. 일식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한 번 가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잘 안 닿는다. 거리의 문제도 분명 있는데 비교적 가까운 곳에 괜…
17-09-18
걸신
부산에서 24시하는 돼지국밥중 가장 맛있는 집을 꼽으라면 저는 마산식당. 허영만의 식객에도 소개될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돼지국밥집중 한곳이면서도 24시 영업이니 언제 찾아도 좋은 곳.메뉴판. 이날은 남의 내장…
17-08-05
걸신
요즘 범일동에서 술약속이 잡히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백산키친.멀리서 일하다 오랜만에 귀국한 젠틀한 동생과 함께 카운터에 앉아 오마카세(1인당 5만원)로 주문 하니 먼저 챙겨주시던 상큼한 샐러드.발라먹는 재미…
17-07-26
미누
범일동 스완양분식... 매축지에 위치하고 있는 아주 작은 올드함이 아니라 진짜 올드한곳 그 옛날 먹던 경양식 돈까스를 썽그리 먹을수 있는곳으로부산에서 일식돈까스 양식돈까스를 다 통틀어서 한국식 옛날돈까스…
17-06-14
걸신
집에서 멀지 않은 범일동에서 시간에 구애 받지않고 해장하기 좋은 24시해장국. 간판에 적힌 생선매운탕 전문이라는 말처럼 가자미매운탕, 황태누룽지탕, 알탕, 대구탕, 동태찌개 등 해장에 좋은 탕류와 함께 불백, …
17-05-17
울이삐
부산 지하철 범일역과 자유시장 사이에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골목이 있다. 스마트폰 지도를 보고 위치를 잘 찾는 편인데, 자신 만만 앞 장 서서 헤매고 말았다. 한 손에 우산 들고 폰만 바로 보며 걷는 꼴이 우스울…
17-04-17
주당
요즘 범일동에서 핫 한 가게다...당일 준비한 신선한 재료라...5만원 코스로 주문을 해봤다...단품 메뉴들도 제법 많이 있다...토마토와 고구마가 오토시로 나오고...아보카도 샐러드..수비드한 광어...광어 카르파…
17-04-14
걸신
화사하게 내리는 봄비에 소주 한잔에 돼지갈비가 그립다. 그럼 가야지, 범일동 대지숯불갈비. 발음 조심, 돼지가 아닌 대지다. 메뉴판. 내 기준에 돼지갈비집은 조금은 수더분한 분위기가 좋은데 이집은 따로 인테리…
17-04-06
걸신
요즘 부산에서 가장 핫한 공간중에 하나인 범일동 동일빌딩에 위치한 백산키친(635-8219). 탄탄한 기본기에 제철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들이 맛나 인기만점이라지요. 이집의 다양한 요리를 만나고 싶어 1인당 5만원인 …
17-04-05
울이삐
범일동 동일타워 2층 '白山' 인별그램에서 자주 보여 어떤 곳인가 궁금하기도 하고 하도 봐서 그런지 별로 낯설지도 않은 느낌이다. 이 동네는 결혼식 참석 아니면 잘 안 와지는데 얼마 전 처제, 지난 주는 처가 잔…
17-04-01
걸신
단잠을 깨우는 새벽 빗소리에 일어나 잠시 멍하니 있다 어느새 찾아온 출출함에 지금 가볼까 고민하게 되는 범일동 마산식당. 허영만의 만화 '식객'에 등장하여 더욱 많이 알려진 곳인데 24시 영업이라 언제 찾아도 …
17-03-02
걸신
있어줘어 고마운 집, 범일동 스완양분식. 어릴 적 축하할 일이 있으면 부모님 손잡고 종~종~ 찾았던 경양식집들이 세월의 흐름에 이겨내지 못하고 하나~ 둘~ 사라져버린 지금, 그때 추억을 회상시켜줄 수 있는 스완…
17-02-13
미누
범일동 매축지에 위치한 스완양분식 정말 오랜기간 양분식을 해온집인지라자연스레 오래전 그 어릴적 추억의 돈까스 그맛을 원형그대로 잘 보존하고 진짜 흉내낸게 아닌 정말 실력이 있는옛날 양분식집 오늘도 올드…
17-01-03
미누
범일동 백산키친....우잉? 무슨 치킨집이야? 백산키친? 아...키친....느낌상 전혀 일식을 할것 같지는 않은 그런 느낌 먼가 예전의 두손식당 필인가? 하는 궁금증도 드는 집... 하지만 실제로는 일식집이라는 사실 …
16-12-28
누리아빠
[부산 범일동 술집] 천번을 썰어야 오징어가 된다! 요리가 된다! - 칼질천번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어종 중의 하나가 오징어입니다. 예전보다 비싸졌지만... 그래도, 곳곳에서 오징어를 접하지요. 가깝게는 …
16-11-24
걸신
범일동에서 직장이 있는 친구랑 술먹기로 한 날, 친구넘이 직장 근처에 괜찮은 횟집이 있다며 안내한 곳이 바로 창현수산. 원래는 예약하고 찾아야 안정빵이라고 하던데 무작정 찾았지만 다행히 한자리 비어있어 착…
16-06-22
울이삐
호떡집이 아무리 불티나도 더위 앞에는 맥을 못 춘다. 가끔 지나가는 호떡집 번철도 개점 휴업 상태였다. 그렇게 2016년에도 어김 없이 여름이 찾아 왔다. 지금 부터는 냉면, 밀면, 콩국수, 물회 등 시원한 음식이 …
16-06-17
누리아빠
[부산 범일동 횟집] 매혹적인 찰진 속살과 고소한 맛의 유혹, 참가자미회 - 감포참가자미횟집 조려먹어도 좋고, 구워먹어도 좋고, 미역국으로 먹어도 좋고, 그중 횟감으로 먹으면 더욱 좋은 생선 중의 하나가 가자미…
16-05-11
미누
영화를 보고 나오는길 ...김치볶음밥 냄씨가 코를 자극합니다 아...이 올드한 냄씨~ 올드한 맛이 땡기기에 올드 돈까스도 땡기고 그래 스완양분식에 김치볶음밥도 팔지~~ 하는 생각에 가차없이 출동합니다 위치는…
15-10-29
조춘
주소는 부산 범천동이라고 나오던데..다들 범일동 맛집이라고 한다.만수 스시.그리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늘 신경써주시는 오너쉐프님 때문에거리의 압박에도 불구하고...항상 단골집 리스트에 올려놓는 곳이다.작년…
15-10-08
걸신
태풍 지나간 자리에 화창한 날씨를 바랬건만 오늘도 찌뿌둥한 날씨에 돼지갈비에 소주 한잔 생각나게 만드는 범일동 대지숯불갈비....메뉴판...맨날 이집오면 돼지갈비만 먹었는데 주변 테이블을 둘러보며 생삼겹살…
15-08-26
걸신
추억의 경양식을 맛보기에 제격인 범일동 매축지마을내에 위치한 스완양분식....메뉴판...이젠 음식 하나~ 하나 추억이 돋는 음식들이라 하나~ 하나~ 맛보고 있는데 이제 오징어덮밥이랑, 라면, 그리고 우동만 먹으…
15-08-18
조춘
범일동 만수스시,단골집 in 부산.대구의 단골집도 한두군데가 아닌데...이런 저런 계기로 발을 넓히다 보니..이제 슬슬 부산과 서울에도 단골집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결국, 술먹을 일이 자꾸 많아진다는 거??대구…
15-07-22
걸신
오늘 같이 바람 불고 비오는 날, 술 한잔 하기 좋은 범일동 할매국밥....메뉴판...하지만 이날은 메뉴에 없는 갈비수육으로.예전에는 메뉴엔 없지만 하루전에 예약하면 갈비수육을 맛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손님이 …
15-07-17
쏘방이
돼지고기 안먹은지(?) 못먹은지 한 달이 되가는 요즘...돼지국밥이 땡겨서 올려보는 전설의 국밥(?) 할매국밥... 쫄깃하면서 담백한 수백이 어찌나 좋은지....할매국밥~!짠 김치...여친과 저나 양파는 게의치 않고 …
15-07-17
걸신
무더운 여름, 다양한 보양식이 존재하지만 낙지 또한 빠질 수 없으니 범일동에서 1차로 회에 술 진탕 먹고 2차로 빼긴 기력 찾으러 무봤나세발낙지로...기본찬으로 챙겨주시던 당근, 양파, 고추....쪽~ 쪽~ 빨아먹는…
15-07-13
주당
갈비수육이 드시고 싶다는 분을 위해 모였다...메뉴에는 없는 음식이지만, 단골 예약 찬스가 있다...국밥집 기본찬...조금 늦어진다는 일행을 위해 수육은 좀 미뤄놓고 순대로 안주 겸 요기...이날은 잡내 없이 아주…
15-06-26
걸신
어제 하루종일 많은 이웃님들의 축하인사에 행복감에 취해 해야할 일을 잊고 있었네요. 들뜬 분위기에서 조금씩 벗어나 차분한 마음으로 다시 맛있게 먹고온 집들 하나~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나이가 많아 고위험군…
15-06-17
곰탱이쉬리
[범일동카페/범일동커피/범일동바리스타 ] 문현동에 식사를 하러 갔다가 커피한잔하러 범일동 커피가 맛있는 부산커피하우스를 찾았답니다. 이미 범일동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부산커피하우스는 지하철 1호선 범…
15-06-04
목록 글쓰기
 1  2  3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