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 대구,  포항,  경주,  안동,  영주,  영천,  상주,  문경,  예천,  경산,  청도,  성주,   구미,  칠곡,  의성,  청송,  영양,  울릉도,  울진,  영덕

경남 : 울산,  창원,  마산,  김해,  진주,  통영봉화,  삼천포,  풍기,  사천밀양,  거제,  의령,  함안,  양산,  하동,  남해,  함양,  산청,  거창

 

총 게시물 59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짱똘아빠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정겨움이 가득한 구미의 밥상을 소개해봅니다.개인적으로 국수와 함께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보리밥입니다.워낙에 한식을 좋아하고 나물 넣고 밥 비벼 먹는 걸 즐기다 보니 자연스레 보리밥에 구…
20-09-02
짱똘아빠
블로그에서 자주 언급했지만 개인적으로 국수 한 그릇 후루룩 먹는 걸 참 즐기는 입맛입니다.칼국수도 좋고, 이 계절엔 냉육수에 말아놓은 잔치국수도 별미 중에 별미입니다.최근 들어 서울보다는 대구와 구미에 머…
20-09-01
짱똘아빠
요즘 더운 날씨에 업무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 보니 심신이 지치기도 하고 답답할 때도 많습니다.그렇다 보니 매콤한 게 많이 생각이 났는데 예전에 지인의 추천을 받고 메모해둔 구미 인동 맛집으로 같이 …
19-08-25
짱똘아빠
구미에 있는 주말은 한주간의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내는 재 충전의 시간이다.중요한 약속이 생기면 어쩔 수 없지만 가급적이면 주말에는 술도 자제하고 최대한 휴식을 취하며 주 중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자 노력한…
19-07-16
짱똘아빠
구미 봉곡동 / 팔도콩나물국밥(가성비 좋은 시래기 비빔밥)집에 내려가는 금요일이나 토요일이 되면 한주 동안의 피로가 갑자기 몰려드는 느낌이 든다.아무래도 집에 간다는 생각에 느긋한 마음이 들다 보니 긴장이 …
19-03-18
조춘
PAGE 1. INTRO2019년이 될 때까지 연재할 수 있을까 했는데어느덧 새해가 밝았고월간 조춘은 폐간 위기에도 불구하고, 1월호가 나왔습니다.(조춘의 농땡이 때문에 폐간될 뻔....)뻔한 내용의 길기만 한 글이라읽는 …
19-01-29
짱똘아빠
구미 맛집 / 진평동 한신포차(늘 술맛이 좋은 곳) 주말에 대구가 아닌 구미에 있을 때는 대부분 혼술을 즐기곤 한다. 구미에는 아는 지인도 별로 없지만 1주일간 대구와 서울을 왔다 갔다 하면서 지친 심신을 혼술로…
18-10-26
짱똘아빠
구미 수제케이크 / 케이크미(유니크 디저트샵) 개인적으로 크게 가리는 음식은 없지만 이상하게 빵 종류는 잘 안 먹게 된다. 돌이켜보면 소보루를 제외하고는 어린 시절부터 빵은 그리 안 좋아했던 기억이다. 예나 …
18-10-12
짱똘아빠
구미 맛집 / 모퉁이식당(구미 원조 닭탕집) 이래저래 외식이 잦은 생활을 하다 보니 사 먹는 음식이 지겨울 때가 종종 있다. 마음에 드는 음식점을 일부러 찾아다니기도 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한 끼 때워야 할 때가 …
18-10-03
짱똘아빠
구미 봉곡동 맛집 / 하루면옥(준수한 평양냉면집) 구미에 몇 해째 살고 있지만 주말 이외에는 머무는 시간이 적다 보니 여전히 내겐 낯선 고장이다. 늘 다니는 길 이외에는 네비게이션을 작동시키지 않으면 찾아갈 …
18-07-28
짱똘아빠
구미 송정동 / 청담(고급스러운 냉동삼겹살 전문점) 대구, 구미, 서울을 오가는 이상한 생활을 하고 있다 보니 늘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주 생활 무대가 서울이다 보니 정작 대구나 구미에선 외식할 기회가 거의…
18-06-27
짱똘아빠
구미 맛집 / 팔도콩나물국밥 서울, 대구, 구미... 어쩌다 보니 3개 도시를 왔다 갔다 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래저래 피곤한 점도 있지만 여러 곳을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은 장점 중에 하나이다. 처음 구미에 왔을 …
18-04-04
레이니
호텔로 돌아가다 야식 먹으러 들린 아부라소바 전문 아부라구미소 혼텐. 다른 라멘 전문점들과 마찮가지로 다이와 작은 주방. 친절하게 한글 메뉴판도 준비가 되어있는 곳. 재밌는 점은 면 인심이 넉넉해서 대, 중, …
18-02-06
짱똘아빠
구미 맛집 / 손맛충무김밥 손맛충무김밥은 몇해전 봉곡동에 문을 연 충무김밥 전문점이다. 은근히 좋아하는 음식이 충무김밥이라 기회가 되면 한 번씩 찾아다니곤 한다. 구미에선 찾기 힘든 음식이기도 하고 이집 김…
18-02-05
짱똘아빠
- 구미 맛집 / 개구리반점(진득한 간짜장) - 가장 맛있는 짜장면 하면 어떤 생각들이 떠오르는지 궁금하다. 30대 중반 이상의 남성들이라면 당구장에서 먹던 짜장면을 최고로 꼽는 이도 있을 테고, 군대를 다녀온 이…
17-11-26
짱똘아빠
17-10-28
굿뉴스
▲ 반월당과 계산오거리 사이, 현대백화점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진가와'(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077. 현대백화점 지하 1층)라는 국숫집이 있다. 일본 규슈지방에서 12대 360년을 이어온 명문 국숫집인 '진가…
17-10-12
짱똘아빠
- 구미역 맛집 신사랑방식당(북어물찜을 아시나요?) - 경북 구미는 공업도시로 큰 성장을 한 도시이다. 사실 예전에는 선산군의 일부였지만 구미공단이 들어서고 난 뒤로는 전세가 역전이 되었다. 1995년도에는 오히…
17-08-27
짱똘아빠
- 구미 맛집 - 김천칼국수(중앙시장 국수골목) 어머니 손을 잡고 다녔던 어린 시절의 기억 때문인지 전통시장을 참 좋아한다. 그때와 달리 지금은 이것저것 장을 보기보다는 그냥 구경하는 재미와 사람 냄새가 좋아…
17-07-30
짱똘아빠
- 구미 봉곡동 맛집 - 흥주밀면(폭염에 대처하는 방법)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다 보니 식사시간이 되어도 입맛이 당기지가 않는다. 워낙 면식을 좋아하지만 이런 날일수록 밥보다는 면이 당기기 마련이다. 냉면, 국수…
17-07-22
짱똘아빠
- 구미 맛집 - 팔도콩나물국밥(가성비 좋은 국밥집) 구미에서 가장 외식업 경쟁이 치열한 곳 중에 하나가 봉곡동이다. 꽤나 많은 집들이 영업을 하고 있지만 장사가 잘 되는 곳은 극히 한정적이다. 장사가 잘 되는 …
17-07-13
짱똘아빠
- 구미 맛집 - 싱글벙글복어(50년 세월을 이어온 구미대표 복어탕집) 싱글벙글 복어는 1970년도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50년이 가까운 세월동안 구미 사람들의 해장을 책임지고 있다. 본점을 포함해서 전국적으로 …
17-05-09
짱똘아빠
구미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새마을 중앙시장은 구미에서 가장 오래된 재래시장이다. 올해로 40년의 전통이라고 하니 구미가 선산군에서 벗어서 구미시로 승격되기 전부터 있었던 셈이다. 75년도에 상설시장이 되…
16-12-13
나나
구미 선산 맛집 황태해장국,황태요리 윤실네진부령황태 구미 선산 인근으로 출장 간길 들른 윤실네진부령황태 김천 추풍령이 가까운 동네인구미 선산에서 왠 진부령인가 싶지만,, 황태로 유명한 고장 이름 정도 붙여…
16-12-01
짱똘아빠
충무김밥이 생겨난 시기는 1930년대즈음 부터였다. 바다에 나가던 뱃사람들이 김밥을 도시락으로 싸가지고 나갔으나, 하루 종일 뱃일하고 밥 먹을 시기를 못 잡는 점, 특히 여름에 바다 위의 뜨거운 햇살로 인해 김…
16-09-08
짱똘아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번 여름은 내 기억에서 가장 더운게 아닐까 싶다. 조금만 걸어다녀도 땀이 비오듯 쏟아지고 그저 시원한 음식만 생각난다. 입맛도 없지만 저녁시간이면 술자리도 늘 고민이 된다. 아무리 …
16-08-25
제임스
구미 배신석쇠불고기 30년 전통의맛 아주 간만에 들린 구미는 잘 안가게 되는 지역이지만 매우 익숙한 지역 이름 때문에 마치 자주 온 듯 느껴진답니다. 첫직장 두번째 직장을 한양에서 다니던 시절에 음주…
16-07-30
짱똘아빠
홍콩비반(경북 구미시 황상동 305-17 / 054-474-7979) 예전 인동대반점 자리에 있는 홍콩비반은 제작년 말 개업초기부터 종종 찾아가는 집이다. 일부러 찾아가기에 다소 거리가 있는 집이지만 갈때마다 만족을 느끼…
16-05-31
제임스
통영맛집 통구미횟집 바다를 품은 스페셜 생선회코스 아주 간만에 진주까지 내려 갔다가 내친 김에 바다가 보이는 통영까지 내려 갔네요. 예전에 비해서 교통이 발달해서 통영가기가 식은 죽 먹기가 되다보니 심심치…
16-03-12
토마스
처음 쓰는 구미맛집 인동 국민전통갈비 진평점..본점과 같은 퀄의 돼지생갈비,양념갈비 탁월.. 한동안... 구미를 일주일에 두어번씩 자주 가던 시절이 있었다. 그 당시에도 지금처럼은 아니지만 구미라는 도시가 활…
16-02-05
토마스
처음 쓰는 구미맛집 인동 국민전통갈비 진평점..본점과 같은 퀄의 돼지생갈비,양념갈비 탁월.. 한동안... 구미를 일주일에 두어번씩 자주 가던 시절이 있었다. 그 당시에도 지금처럼은 아니지만 구미라는 도시가 활…
16-02-05
짱똘아빠
먹거리를 찾아 헤매는 이들에게 타지방은 늘 선망의 대상이다. 내가 살고 있는 고장에서 왠만한 집은 다녀봤다란 치기어린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다른 지방의 먹거리가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온다.음식을 목적으로하…
15-11-02
짱똘아빠
늘 밖에서 끼니를 해결하다보니 사먹는 음식에 질릴때가 종종 있다. 사무실 근처에 괜찮은 밥집이 없는건 아니지만 식당음식의 한계상 자주 먹다보면 실증이 나는건 어쩔 수 없는 일... 약속이 없어서 일찍 퇴근한 …
15-10-29
페이지
구미맛집추천 산동왕갈비구미 산동지역에서 맛을 본 왕갈비,진짜 왕갈비를 이용해서 큰 갈비로이 지역 맛을 살렸다.시골 지역을 여행하다보면, 순대국이나해장국이 주를 이룬다면, 이런 왕갈비탕을있다고 하여, 맛을…
15-10-17
페이지
구미맛집 찾아 나서보며 용두동쭈꾸미  본점구미맛집으로어떤 음식이 뜨고 있나?이번 구미여행 중 구미를 가이드해 주시던허성우 교수님의 후배되시는 임종택 대표께서 이 식당 정도라면 구미맛집으로 괜…
15-10-13
바카
[구미 저렴한 맛집] 가성비 만점인 맛있는 중국집 '홍콩비반' (feat. 생활의 달인's 수타면)경상도쪽에 내려갔다가 지난번 방문했던 구미 쪽을 지날일이 있었는데맛집 귀신 형님들이 구미 홍콩비반에 면발이 생활의 …
15-08-21
맛난게조아
침산동에 새로 생긴 스시전문점 미스터스시입니다 침산동에서 요즘 상당히 인기몰이중이라고 해서 한번 찾아봅니다ㅋ 보통 스시집가면 애들은 뭘 먹여야하나 고민하는데 어린이세트메뉴랑 돈까스가 있어서 그런 고민…
15-08-10
짱똘아빠
점심 메뉴로 좋은 것중에 하나가 칼국수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바쁘게 후루룩 먹어치우는 것보다 느긋하게 즐기는게 더욱 좋다. 저녁시간에 찾아가서부드럽게삶아낸 수육에 소주 한잔 마시고, 마무리로 한그릇 비워내…
15-05-13
허수자
<본점> 구미의 싱글벙글복집. 가성비 좋다고 소문이 났고 거의 전국구 수준으로 확장을 하는 집. 궁금하던 차에 구미 취재갈 일이 있어서 옳다구나 하고 들렸다. 전날 술을 안 마시고가서 억울하다고 해야하나…
15-05-08
짱똘아빠
​구미 신평시장...한때는 번듯한 모습의 시장이었을 곳이다. 언제부터철거가 시작되어서 지금의 모습이었는지 알길은 없지만 시장의 기능이 이미 많이 상실된 듯 휑한 모습으로 남아있다. 차들이 서있는 자리…
14-12-29
목록 글쓰기
 1  2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