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  순창,  고창,  부안

전남 : 광주,  목포,  여수,  담양,  순천,  나주,  광양,  장성,  곡성,  구례,  보성,  화순,  장흥,  강진,  해남,  진도,  영암,  무안,  영광완도

 

총 게시물 338건, 최근 1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쏘주파
[광주 광산구 옥동] 송원식육식당 - 애호박찌개 광주를 잠시 다녀 가기 위해 오신 형님이 궁금하신 음식이 있으시다면 같이 점심 할 수 있겠느냐는 연락하오하오.... 넵, 형님....! 다른 지역에는 잘 찾아 볼 수 없…
19-08-17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동해반점 - 간짜장, 탕수육, 짜장면, 짬뽕 군에 간, 진호의 휴가송정리에 도착하자마자 할머니부터 뵙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숙제부터 하고 마음껏 놀 심산 할머니가 제일 먼저 챙기는 거 "…
19-08-15
쏘주파
[광주 광산구 ] 엄니도시락 - 한식뷔페 아마도 다 가 보지는 못했지만, 그리고 그곳을(양산동 사계절 밥상) 가 보지는 못했지만, 순위에 관계없이 광주에서 한식뷔페로는 1등 2등 하는 곳입니다.서열을 정하는 것이 …
19-08-13
쏘주파
[광주 동구 학동] 서해수산활어직판장 학동점 - 산오징어 걸구곱창갈비에서 나와, 2차 가는 中수순처럼, 당연히, 생맥주 마시러 가는 中 레어 아이템 발견 이 많은 해산물을 제쳐두고..... 수족관에 산오징어가 있는…
19-08-12
쏘주파
[광주 동구 학동] 걸구곱창갈비 - 막창 아내와 술 한 잔 하기 위해 동네 한 바퀴..... 걸구곱창갈비지원동 시대를 마감하고 학동으로 이전아무래도 기존에 있던 곳보다는 이곳 역시 열악한 동네이지만 위치상 나을 …
19-08-09
쏘주파
[광주 동구 산수동] 구수숯불갈비 - 돼지갈비 진호 휴가 中짜장면장어피자치킨 3종삼겹살 기타 등등을 마스터한 후 오늘은 돼지갈비를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래된 집입니다.돼지갈비로는 광주에서 한 번쯤 거론되…
19-08-06
쏘주파
[광주 남구 월산동] 철주네곰탕설렁탕 - 설렁탕 궁금하였던 집 궁금증 리스트 중, 하나 삭제를 위해서....., "철주네곰탕설렁탕" 점심시간이 살짝 비켜 간 시간이기는 하지만, 곰탕 메뉴는 안 된다고합니다.곰탕집에…
19-08-05
쏘주파
[전남 무안] 1등뷔페 - 뷔페 지난 한 달여 동안 무안 일로를 거의 매주 한 번씩 막걸리 때문에 다녀왔습니다.오늘이 마지막 날입니다. 당분간 무안 일로는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오지 못할 거 같습니다.주조장 …
19-08-03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장수국밥 - 수육 오늘.....진호를, 송정역 앞에서 아침밥으로 감자탕 사 먹이고 부대로 복귀 시킨 후에.....일하는 곳으로 돌아와서 아내와 멍 때리기를 십여 분, 오늘 하루 쉬기로 합니다. 하…
19-07-31
쏘주파
[전남 무안 일로] 장터털보식당 - 백반 무안 일로주조장에 다녀오는 길입니다. 막걸리 구입 때문에.....그리고 주조장 어르신에게 밥을 먹고 가야 하는데, 어디서 뭘 먹고 갈까요? 하며 물었습니다."오일장안에 털보…
19-07-29
쏘주파
[광주 서구 내방동] 순돌이수산활어직판장 - 생선회 【"술 한 잔 하자.....!" 하면, "어디세요? 제가 그리 가겠습니다." 했는데.....이제는, "이리 오세요!" 합니다.........】사진작업과 인트로를 이렇게 써 놓고 …
19-07-27
쏘주파
[광주 남구 구동] 모든이에 - 돼지고기볶음, 국수, 닭발 서울에서.....그리고 통영에서.....형님들 내외분들이 옆에서 위에서 광주로 오셨습니다. 도착 시간이 저녁 열 시 정도입니다.무엇을 먹어야 할까? 어디를 가…
19-07-25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pho 879 - 소고기쌀국수, 토마토쌀국수 계속해서.....송정리 음식들을 하나하나 경험하는 중입니다.오늘은, 지난번 태국 음식 "산숙키친"의 좋았던 감흥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베트남 음…
19-07-24
쏘주파
[광주 서구 치평동] 상무팥죽 - 팥죽, 수제비 어마어마한 웨이팅과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다녀오신 분들의 온갖 찬사가 이어지는 군산의 짬뽕집후배가 불만 가득 질문을 합니다. "형님은 왜 그 집 평가 절하해?"그렇…
19-07-22
쏘주파
[전남 강진] 돼지연탄석쇠불고기 배진강 - 돼지연탄석쇠불고기 막걸리 구하러 갔다 오는 길입니다.백반을 먹었고, 사진은 없습니다. 소개할 만한 이야기도 없고 감흥 마저도 그래서.....광주를 향해 올라 오던 중, …
19-07-08
쏘주파
[광주 서구 매월동] 나래궁 - 간짜장, 잡채밥 대주제, 매월동 "나래궁" 포스팅 소주제 01, 아내가 잡채밥 먹고 싶다고 합니다.소주제 02, 친구야! 그 집 변했다. 출근하는 길에 아내가 따라나섭니다."잡채밥이 먹고 …
19-07-03
쏘주파
[광주 광산구 도산동] 금란 - 파스타, 스파게티 제가 일하는 지역이?광산구 정확히 송정리입니다. 해서 최근 포스팅이 송정리 쪽이 많은 편입니다.잘 아는 송정리이지만, 최근 주목할 식당과 음식 그리고 궁금한 곳…
19-06-24
쏘주파
[광주 북구 유동] 광초밥 - 사시미 오랜만의 술자리입니다.보지 못한 긴 시간에 대한 괜한 타박만 있을 뿐 서로에 대한 소원(疏遠) 함은 없습니다. 오늘은 마음 정하고 보기로 합니다.오늘은 기필코 쏘주 한 잔 하기…
19-06-20
쏘주파
[광주 광산구 유계동] 대왕짬뽕 - 짬뽕 장사는?목 또는 천하일미와 버티기입니다. 나주와 송정리 간 도로변에 생긴 중식당통행량이 어마한 도로에 넓은 주차장을 구비한 식당입니다.나쁜 수준의 음식만 아니면 실패 …
19-05-22
쏘주파
[전남 나주] 석기네곱창 - 곱창전골 맛있게 먹은 곱창전골이라고 하면.....무엇인들 안 맛있었을까? 마는, 군 시절 때 서울대 녹두골목에서 동기들과 외박 나와서 먹었던 곱창전골이 가장 맛있었던 곱창전골로 각인…
19-05-20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산숙키친 - 팥파이, 똠양꿍, 쏨땀 얼마 전 후배 몇 명이 제 일하는 곳에 잠시 차 마시러 와서는 산숙키친에 다녀왔다면서 느낌을 잔뜩 이야기하는 것입니다.지척이구먼, 데리고 가지.....요즘…
19-05-14
쏘주파
[광주 동구 운림동] 이츠아더 - 드립커피, 카푸치노 삶터의 여정이.....송정리에서 출발부산(구포, 덕천동, 망미동, 해운대)다시 광주(금호동)을 거쳐 이곳 운림동에 터를 잡으지가 십여 년이 훌쩍 넘어갑니다.그렇…
19-05-09
쏘주파
[광주 남구 주월동] 참좋은참치 - 참치 우르릉 쾅쾅, 쌕쌕 쌕비바람이 무섭게 몰아칩니다.침통한 표정으로 창밖을 이리저리 보면 아내가 제게 물어 옵니다. "일을 할 수 있을까요?"좋아 죽겠으면서 벌써 낮술 먹을 …
19-05-08
쏘주파
[광주 서구 매월동] 김강심칼국수 - 칼국수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따로 사정이 있는 것은 아닌데, 그게 그런 것이..... 오늘은, 생존 여부의 전달과 후배의 강한 Push형님, 블러그 안 하실 거면 "카메라" 저 주시죠…
19-05-07
쏘주파
[광주 광산구 ] 맛있는한끼 - 백반 궁금하였던, 집출근하는 길목에 있는, 집일하는 곳이 송정리에 있기에 근처 음식은 거의 다 먹어 본 거 같아서 결국 순번이 돌아 온, 집 아내와 월요일 늦은 출근 중, 점심을 해결…
19-03-11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배보삼춘 - 모듬 11시가 넘어선, 시간자정이 가까워지는, 시간후배가 제 일하는 곳으로 위문공연을 왔습니다.술 한 잔 하자며....이런 예고 없는 방문 좋습니다. 이런 서프라이즈 좋습니다.거…
19-03-05
쏘주파
[전남 장흥] 남포석화1번지 - 굴구이 일 년삼백육십오일이 흘렀고, 다시 오십여덟날이 흘러 오늘입니다.인사를 드리지 못했고, 새해 기원을 담아 내지도 못했습니다.우선, 같은 시선으로 제 블러그를 찾아주시는 모…
19-02-28
쏘주파
[광주 남구 양림동] 마리오세프 - 파스타, 피자 후배에게 카톡"파스타 추천 요망, 오늘 점심 ""쌍촌동 마피아 괜찮음, 추천"쌍촌동 마피아 도착, 영업시간 오후 5시이제 어디로.....? 해서....., 찾은 곳은.....양림…
18-12-19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송학 - 대구탕, 알탕 항상, 월요일 아침이면.....재낄까?좀 더 있다 나가지!게으름이 있는, 아니 그게 필요한 월요일약간의 쉼이 있는, 일요일 같은 월요일 점심을 넘어선 한참 늦은 오후, 출…
18-12-17
쏘주파
통영원조꿀빵 [feat. 광주공원포차 모든이에] 오늘.....재미있는 날입니다.바램으로 오늘 저녁은 집에서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술 한 잔 했으면 좋겠다.라는 것과.....최근 아내가 통영 꿀빵이 먹고 싶다고 해서 이…
18-12-13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한우마을- 생고기, 살치살, 꽃등심 오랜만에.....형제들 간의 쏘주 한 잔 두 째 형이 사는 날내가 사는 날은, 삼겹살내가 얻어 먹는 날은, 소 or 참치 메뉴판이 1인분 중량이 없습니다.그런데 …
18-12-10
쏘주파
[광주 서구 금호동] 참참돌족 - 참숯돌족 오랜만의 친구와의 술자리메뉴 선정은, 내 몫 금호지구 먹자골목에서 내가 고른 메뉴 주문은, 참숯돌족 곁들이 음식들...... 참참돌족의 "참숯돌족" 참숯에 그을린 흔적이 …
18-12-05
쏘주파
[전북 순창] 알곡매운탕 - 매기매운탕 우르릉쾅쾅 쌕쌕쌕태풍비 그리고 바람비가 오는 것은 괜찮은데, 바람이 불면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그래도 일단, 출근도착"할 수 있겠어요?""힘들겠는데!""재낍시다!""그러세.…
18-12-02
쏘주파
[광주 서구 쌍촌동] 다복천백반 - 백반 아내와 아침 일찍 북구 오치동에 다녀오는 길입니다.고발을 당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는데, 수습을 하기 위해서.....예초에 그게 불법이었다면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이고, …
18-11-29
쏘주파
[광주 광산구 도산동] 둥지해장국 - 뼈해장국 최근 맛있게 먹은 감자탕이.....신안동 [광주 북구 신안동] 뼈해장국돌솥감자탕 - 뼈해장국 https://blog.naver.com/ssojupa68/221260734404그리고 동명동 [광주 동구 …
18-11-28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뽕짬뽕 - 볶음밥 감쪽같이 없어져 버렸습니다.오래되지 않는 때, 송정동 뽕짬뽕집을 다녀오고 짬뽕 사진을 분명 찍었는데.....아무리 찾아봐도 사진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사진과 데이터에 상…
18-11-26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현대국밥 - 모듬수육 막내에게....., 술 한 잔 하자고 내 마감 시간 맞추어서 송정리로 건너오라고 하였습니다.요즘,힘든 결정을 해야 하고.....생각이 많고..... 한, 막내동생에게 물을 것도 …
18-11-21
쏘주파
[광주 북구 문흥동] 미꾸미꾸 - 추어탕 예전에...., 아주 예전에....포스팅을 통해 이야기한 적이 있지만, 아내가 비닐 없는 생선을 안 먹는 이유가 바로 저 때문입니다.대학교 때, 비 오는 날, 동아리 동기 녀석과 …
18-11-16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용가리감자탕 - 우거지해장국 용가리감자탕같은 이름으로...., 광주에는 두 곳이 있습니다. 학동과 송정리학동은 얼마 전에 북구 쪽으로 이전한다는 안내 문구를 남기고 폐업을 하였고, 송정리…
18-11-14
쏘주파
[광주 서구 마륵동] 상무옥 - 숯불돼지갈비, 함흥물냉면, 육회비빔밥 월요일은 조금 여유가 있습니다.오후부터 일을 시작하고, 일 마감도 조금 서둘러서 일찍 하는 편입니다.아내와 점심 약속을 하였습니다.메뉴는, …
18-11-13
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