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  순창,  고창,  부안

전남 : 광주,  목포,  여수,  담양,  순천,  나주,  광양,  장성,  곡성,  구례,  보성,  화순,  장흥,  강진,  해남,  진도,  영암,  무안,  영광완도

 

총 게시물 497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쏘주파
[광주 동구 학동] 오선술집 - 연어회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친구가.....답답한 모양이다. 아마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누구라고 그러할 것이다. 당연하다. 거의 자정이 다 되는 시간에.....나, 보자고.....나…
20-07-02
쏘주파
[광주 서구 풍암동] 뽕대감 - 짬뽕 최근에 제가 출근하는 길목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음식과 식당들이 몇 곳 있는데, 오늘은 그중 한 곳을 가 보려 합니다. 바로 이곳 "뽕대감" 시간상 제가 첫 손님 인듯 저곳이 주방…
20-06-15
참이술
#광주떡갈비
20-06-12
쏘주파
[광주 서구 마륵동] 잇포 - 쌀국수, 나시고랭 가장 최근 가장 궁금한 음식 중 하나 "잇포" 쌀국수가 현지식과 개량식의 중간을 묘하게 잘 넘나드는 쌀국수라고 해서.....이런 표현 방식이 흔하게 이저저도 아닌 국적…
20-06-03
쏘주파
[광주 남구 봉선동] 기동이네해장국 - 감자탕 지난, 겨울 딸, 고3 수연이에게 날아든 낭보 "축 합격"그런 이날 해야 할 것이 무엇이다? "회식" 얼마 전 제대한 진호와 더불어 온 가족이 오랜만에 다 모여 회식을 하…
20-06-01
쏘주파
[광주 광산구 선암동] 만리장성 - 양장피 그랬을 것이다. 나도누군가가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조금만 알려주었으면 그리고 결정에 긍정이 되었든 부정이 되었든.....그걸 확인해 줄 수 있는 말필요했다. 나도 막막…
20-05-11
쏘주파
[광주 광산구 옥동] 옥동키친 - 김밥 후배의 포스팅에 김밥이 올라와서 "괜찮다. 좋아 보이다."라고 하였더니, 맛보시라면서 바로 사가지고 와 버렸습니다. 잘 먹을 게..... 아마도 저 묵은지는, 단골에 대한 배려인…
20-05-04
쏘주파
[광주 북구 신안동] 고반국밥 - 국밥 신안동 절단절곡집에 일을 부탁하고는, 일하러 가는 중 식사를 위해..... 후배의 요청으로.....좋은 거 같은데, 영 아닌 거 같기도 하고....? 하다며.....한 번 다녀오셔보라며 …
20-04-27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흥부네 사랑식당 - 돼지주물럭 기분 좋은, 방문들.....지나다 들렸다며....., 커피 한 잔 사 들고 오는 후배11시경, 식사하지 말라며....., 전화하고 밥 먹자 찾아오는 후배오후 서너 시경, 갑…
20-04-17
쏘주파
[광주 서구 내방동] 치킨튀기는언니 - 치킨 후배와 마천루에서 맛있게 취했습니다.원래는, 순돌이포차에서 2차를 계획했지만.....배뻥, 술뻥으로 인하여 2차 생략하고 생맥주 한 잔으로 마무리하려합니다. 여사후(여…
20-01-10
쏘주파
[광주 서구 쌍촌동] 마천루 - 유산슬, 마라짬뽕, 군만두 시간이 멀리 있었을 뿐, 그렇게 못 본 기간이 길어졌을 뿐, 그 친구 거기 있고 나 여기 있습니다.바쁨은 아닌데, 마음에 여유가 없어 많이 못 봤습니다. 그간…
20-01-08
쏘주파
[광주 서구 월산동] 홍첸루 - 짜장면, 짬뽕 출근하는 길에.....짬뽕 더 이상 비쌀 이유가 없습니다.라는 현수막 문구에 이끌려서..... 출근하는 길, 궁금증에..... 되는가요?됩니다! 짜장면 3,000원과 짬뽕 4,000원 …
20-01-04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명성황우한우명품관 - 한우불고기전골 나 일하는 곳, 건너편에서 꽤 성업을 하는 형님이 내일 점심을 한 끼 하자고 하십니다.소개해 줄 사람이 있다고, 자네나 그 사람이나 서로에게 소개해주…
19-12-27
쏘주파
[광주 동구] 순진이네 - 곰장어볶음, 계란말이 친구 내외와 오랜만의 조우, 그리고 회포학동의 서해수산에서 참돔과 가리비찜으로 멋지게 스타트를 하였고, 그 흥을 돋우기 위해 한 잔 더하러 이동을 합니다.조대 정…
19-12-26
쏘주파
[광주 동구 학동] 서해수산 활어직판장 학동점 - 참돔, 가리비찜 쌍8년도 대학 오리엔테이션 때, 첫인상에 저 친구와는 반드시 사귀고 오래갔으면 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친구와 친해졌고, 지금껏 만나는 친구…
19-12-23
쏘주파
[광주 동구 서석동] 미미상회 - 모듬한판, 갈매기살 딸, 수연, 수능 본 날 수연의 선택, 미미상회 해맑은, 수연 스타트, 모듬한판 4종 미미상회의 모듬한판 목살 삼겹살 가브리살 항정살 수고했어, 딸 굽기, 시전 잘…
19-12-21
쏘주파
[광주 북구 운암동] 탱고아구찜 - 아구찜 아마도 2019년 광주에 영향을 미친, 마지막 태풍이 오던 날이었던 거 같습니다.유독 올해는 태풍을 핑계로 일에 쉼을 몇 번 가져봤습니다. 고마운, 타이푼그런 오늘, 시간의…
19-11-24
쏘주파
[광주 북구 우산동] 달수기사님식당 - 백반 광주에서 이제는.....백반집은 지고, 한식뷔페 형태의 식당들이 대대적으로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어디를 가도 동네에 괜찮은 한식뷔페식당들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가…
19-11-21
쏘주파
[광주 동구 학동] 베트남쌀국수 - 분짜, 자조 그냥, 하루 휴무 날일하는 곳에서 집으로 가는 길목, 남광주시장 국밥집에서 한 잔 하였습니다.집으로 들어가기에는.....해도 남았고, 술도 턱 없이 부족합니다. 남광주…
19-11-19
쏘주파
[광주 동구 충장로4가] 삼원 - 생선사시미 태풍 "타파"가 오던 날, 강제 휴무아내와 술 한 잔 하러 시내 진출 일요일이고, 태풍의 영향인지?염두에 둔 곳들이 전부 영업을 하질 않습니다.삼원마저 영업을 하고 있지 …
19-11-15
쏘주파
[광주 광산구 송정동] 깨비분식 - 김밥, 칼국수 후배의 블로그에서 본 집프랜차이즈의 체인점도 아니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막 내주는 음식이 아닌 거 같아서.....가 보기로 마음먹은 집입니다. 이십여 년 정도 되었…
19-11-13
쏘주파
[광주 북구 우산동] 우산바지락칼국수 - 칼국수, 수제비 추석 명절에 쉬지 못하고 일을 해야 하기에.....미리 아버님에게 인사드리고 오는 길 여기서 밥 먹고, 일하러 가기로..... 여전히 북적칼국수도 좋았지만, 김…
19-11-11
쏘주파
[광주 광산구 월곡동] 가거도명물불볼락탕 - 불볼락탕 태풍이 옵니다.티브에 온통 태풍 이야기뿐입니다. 그러면서 어느 채널에서나 거론되는.....가거도에 바람이 초속 몇 미터? 몇 미터?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방송…
19-11-09
쏘주파
[광주 동구 운림동] 양만휘해물생합칼국수 - 해물생합수제비 하루 많이 돌아다녔습니다.임실 보름달에서 점심옥정호 드라이브국사봉 전망대에서 옥정호 구경 치즈테마파크 구경 그리고 광주 도착 해질녘거의 집 근처…
19-11-03
쏘주파
[광주 동구 동명동] 동문구이구이 - 생선구이백반 어느 분의..... 단골집 189선 https://blog.naver.com/bbinemo/221536919715 에 들어 있는 집 "동문구이구이"광주 12곳 중두 곳만이 미답지학동의 프리덴 그리고 동…
19-10-26
쏘주파
[광주 광산구 도덕동] 삼도반점 - 탕수육, 간짜장, 짬뽕, 볶음밥 직업상 많이 돌아다니고, 점심을 밖에서 해결해야 할 때가 많은 후배의 제보"삼도에 짬뽕과 볶음밥이 기가 막히는 집이 있는데요....!" 해서...., 출…
19-10-20
쏘주파
[광주 서구 풍암동] 신세계회백화점 - 광어회 진호, 휴가복귀 마지막 날, 온 가족 식사를 위한..... 술 마시기 위한 음식 좋고, 가격 적당하고, 주인장 친절하고, 또 뭐 그냥 좋아서..... 으레 가족 회식 메뉴가 생…
19-10-18
쏘주파
[광주 서구 양동] 복불고기회관(복식당) - 생고기비빔밥 아내와 출근하는 길, 점심 오래된 식당입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메뉴는, 불백과 육회비빔밥을 잘하는 곳입니다. 생고기비빔밥, 주문 반찬좋습니다.생…
19-10-15
쏘주파
[광주 서구 쌍촌동] 오스테리아 - 파스타 후배의 포스팅을 보고, 한 번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을 한 곳 "오스테리아" 최근 파스타를 먹고 다니면서 드는 생각이.....다들 나쁘지는 않았지만, 마음에 드는 좋은 감흥을 …
19-10-14
쏘주파
[광주 동구 학동] 파란들식당 - 생고기 오늘도 내가 진 듯쉬는 날, 후배에게 콜(우리 동네에서 한 잔 할 수 있냐?) 했더니.....딜레이 없이...., 콜(ok)을 해 버립니다.어디서요? 제가 차가 있는데요? 그 동네 먹을 …
19-10-12
쏘주파
[광주 서구 양동] 영창식당 - 불고기백반 이곳을 안 것이.... 거의 이십여 년이 다 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광주에서 불백이라고 하는 메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집이 이제 몇 집 남아있지를 못합니다.하긴 하겠지만,…
19-10-10
쏘주파
[광주 광산구 도산동] 아다미 - 참치회 오늘, 얼마 만에 어머니를 모시고 식사를 같이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도통 명절을 포함한 아버님 기일 이외에는 자식들과 같이 식사하시는 것을 싫어하시는 어머니이시기에 밥…
19-10-04
쏘주파
[광주 서구 동천동] 우메스시 - 초밥 언제인가?블로거들과 맛집카페에서 숱하게 거론되었던 집그때는 못 가보고, 이름만 기억만 하고 있었는데..... 출근하는 길아내가 메뉴를 초밥으로 선정하는 바람에 뜻밖의 방문…
19-09-25
쏘주파
[광주 동구 운림동] anchor - 커피 집, 다 와서.....위치하고 있는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어느 날부터인가? 내부 수리 중이라는 팻말과 함께 공사가 진행되어서 주인이 바뀌었나 하는 생각만 하였습니다.여러 날 공…
19-09-23
쏘주파
[광주 서구 풍암동] 대원축산 - 생고기비빔밥 월요일 늦은 출근, 점심 식사 시간을 훨씬 넘어서..... 오늘 점심 식사는 이곳에서..... 기대감광주에서 규모 면에서 순위에 드는 판매장과 유통 그리고 식당을 겸하고 …
19-09-16
쏘주파
[광주 남구 월산동] 칭따오 - 잡채밥, 짬뽕 제 블로그가 방향성을 잃어버렸습니다.포스팅 후, 썼던 글들을 수정하는 것이 다반사가 되어 버린 것이.....될 수 있으면 필터링을 하고 은유적으로 그리고 최대한 나 개…
19-09-10
쏘주파
[광주 동구 서석동] 미미상회 - 모듬한판, 돼지껍데기 고 3 딸, 수연이가 고기 먹고 싶다고 한 날 조금 일찍 일을 마치고, 생사를 결정하는 긴급한 순간이 아니면 잘 타지 않는 유료 도로의 통행료까지 지불하면서 "…
19-09-08
쏘주파
[광주 서구 풍암동] 신세계회백화점 - 광어회 내일이면 부대에 복귀하는 진호가 못 먹어 본 것이 하나 있습니다. 생선회해서, 진호하고 수연이를 우리 일 끝나는 시간에 오라고 하였습니다. 한 번은 아니고 반틈 정…
19-09-04
토마스
예향 빛고을 광주 상무지구 한우전문 하누연가..지금은 없어진 점심 특선 차돌박이 샤브샤브.아주 오래전인 80년대에는..빛고을 광주를 가면 "예향"이라는 월간지 같은게 있었다. 그게 언제 폐간 되었는지…
19-09-02
쏘주파
[광주 동구 금동] 박순자녹두집 - 빈대떡 진호 휴가 + 나 휴무 + 1차 = 2차 휴가 나온 진호와 정말 오랜만의 가족 식사를 학동 "우리정식당"에서 아구찜으로 하였습니다.그냥 집으로 올라갈 수 없어서 한 잔 더할 거…
19-08-31
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