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종각(관철동,청진동,피맛골),  인사동,  광화문,  삼청동,  안국동,  청계천,  시청,  명동,  을지로,  무교동,  충무로,  필동,  낙원동,  남산,  남대문,  북창동,  남창동,  혜화동(대학로),  장충동,  신당동,  동대문,  청량리,  신설동,  제기동,  약수동,  장안동,  광장시장,  용두동,  소공동,  부암동오장동 

 

총 게시물 3,043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양배추
종로 인근에서 술 한잔 마시다가 부족해서 한군데 더 찾아갑니다. 여자만이라는 한식주점이고 오랜만의 방문인데 오랜만의 방문이고 자리도 예전에 갔던 곳은 없어지고 이쪽으로 이사한지 꽤 된것 같습니다. 지하에 …
20-07-04
양배추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어느날 이걸 보고 입소를 했었어야 했는데 지금 돌이켜 생각하면 좀 아쉽네요. 참가비 십만원에 사박오일 숙식인데 말입니다.을지로 노가리 골목은 비가 오면 파장 분위기인줄 알았지만 천막 …
20-06-29
참이술
요즘도 줄 많이 서겠죠?#토속촌#삼계탕
20-06-29
페이지
인사동맛집 대청마루에서 김정호 민화작가님과의 만남!코로나가 무섭긴 한가 보다.즐겨찾던 인사동을 참 오랜만에 찾게된 것을 보면~~ 그랬다.지난 5-6개월동안 두어번 다녀온것이었다.인사동 아카데미갤러리에 전시…
20-06-29
비어벨
<p style="text-align: center;">부암동 맛집 <계열사(鷄熱社)><br /><br />수요미식회, 생활의달인 등 이미 많은 방송에 나와서<br />이미 유명할 대로 유명한 계열사에 …
20-06-26
비밀이야
지인의 손에 이끌려 멀고 먼 홍지동까지 갔습니다. 홍지동하면 저도 잘 와닿지 않는데 보통 부암동이라고 불리는 동네, 자하문터널 너무 북쪽의 어딘가에 위치한 그런곳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한 작은 레스토랑 원테…
20-06-25
비어벨
<p style="text-align: center;">경복궁역 빵집 <효자베이커리><br /><br />서촌 빵집으로 검색하니 오래된 빵집이 나옵니다.<br />효자베이커리는 동네 빵집으로 레트로 …
20-06-24
비어벨
<p style="text-align: center;">경복궁역 <공기식당(空氣食堂)> <br /><br />공기식당 쪽에 가서 밥집 검색해봣는데 <br />독특한 곳이&n…
20-06-24
양배추
대학로 핏제리아오에서 식사를 마치고 2차로 들렸던 조선식당이라는 곳인데요. 느끼함을 뭘로 달래서 술을 마실까 하다 입간판에 낙지볶음이 있길래 이거다 싶어 간단하게 한잔 더 마시려고 찾았습니다. 지층에 있는…
20-06-23
비어벨
<p style="text-align: center;">종로3가역 맛집 <온천집 익선점><br /><br />온천집이 이색적인 분위기가 있어서<br />가족에게도 그 느낌을 알려주고 있어서 재방문해봅…
20-06-22
바카
안국역 뒷편 골목에 위치한 북촌 맛집 애호락창덕궁, 북촌 근처 나들이시 맛있는 한식에 다양한 전통주 페어링해서(아님 소주 콸콸)건강하고 기분좋은 한끼, 한잔, 백잔, 천잔 할 수 있는 밥집, 한식집 이자 한식주…
20-06-22
양배추
노란상소갈비에서 맛있는 이동갈비와 소갈비를 맛보고 배를 꺼트리는 산책을 한후 십여분 걸어서 도착한 강남역 술집 랭맥의 간판을 보면 20여년전으로 돌아간듯 에너지가 끓어오르는군요. 시원한 얼음맥주와 추억의…
20-06-22
양배추
대학로는 고등학교때 이후 가끔 일년에 한번정도 찾는것 같습니다. 혜화역에서 멀지 않은 도보로 7~8분 거리에 위치한 피자의 명소 핏제리아 오에서 약속이 있어 찾아봤어요. 몇번 와본 적이 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20-06-21
비어벨
<p style="text-align: center;"><span>종각역 빵집 <빌리엔젤 종로관철점> <br /><br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입니다. <br />2012년에 홍대…
20-06-19
비어벨
<p style="text-align: center;"><span>안국역 맛집 <깡통만두><br /><br />깡통만두는 1988년 이태원에 오픈해서 현재는 북촌에 위치했다고 합니다.<br /><br /&…
20-06-19
케빈
명동교자생각나는 음식 中 하나인 그곳의 칼국수! 어릴 적에 서울 명동 롯백에 갔다가 꼭 들렸던 곳입니다. 여기서 먹은 칼국수와 김치의 맛은 중독성이 상당히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에서 있을 때에도 생각나는…
20-06-16
바카
1차 청기와타운 소갈비2차 영등포시장 돈정포원집에 가야지 이것들아...호루라미 6월 영등포 모임부제 1 "오늘도 파국"부제 2 "그리 쳐먹고 또 시켜?"부제 3 "결국 라면이랑 돌솥비빔밥 추…
20-06-11
비밀이야
지난 주에 공지해드린바와 같이 유튜브는 6월 한달 정도 잠시 쉬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좀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서 잠시 재정비의 시간을 가질 예정인데요,얼마 전 고잉메리에서 있던 이달의 와인 선정 시음회 영…
20-06-11
허수자
국수도 좋아하고 유명한 집은 제법 찾아다니는데다가 여긴 동선도 평소 다니는 곳과 멀지 않은데 어떻게 처음 가게 되었을까. 각종 방송출연은 물론이고 미슐랭 빕구르망에도 등재되었다는 칼국수집. 뭐 미슐랭 복마…
20-06-05
미누
동대문 어머니대성집.. 이집을 다닌지도벌써 한 칠년이 지난듯 합니다이집서 꽐라도 되고 해장으로 새사람이 되기도하고 추억이 많은집이네요그만큼 오랜기간 변치않은 맛을 보존하는곳인데이전하여 이제 장소는 변…
20-06-05
허수자
이 동네, 종로 대로변쪽은 카페도 별로 없고 콘센트는 더욱 난망. 인사동도 메인통은 커페는 많아도 콘센트 관련은 비슷한 분위기고, 낙원동에서 안구동 이어지는 이 라인의 카페들이 좀 조용한 편이다.시간이 애매…
20-06-03
케빈
원조왕순대지난 번에 다녀 온 동원집의 뼈해장국+소주의 조합이 좋아서 다시 가려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이번에는 충무로의 노포로 갑니다. 충무로 인쇄골목에 술 맛나는 곳들이 꽤 많죠. 이날은 평일 점심 조금 넘은…
20-06-03
바카
간만에 종로3가역 중국집 서호장 방문기좋은 중식들을 가격도 착하니 좋을 수 밖에 없는 곳탕수육, 군만두 무조건 필수다종로3가역 15번출구 탑골공원 맞은편 땋!종로3가역 굴보쌈 골목 초입국일관 나이트클럽 맞은…
20-06-01
양배추
이제 본격적으로다 냉면의 계절이 찾아온것 같은더위는 싫지만 평양냉면집 줄서는건 더 싫음~냉면에 제육에 소주한잔 간단하게 마시고싶은 날씨
20-05-30
허수자
위쿡 사직점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 버스를 타러 신문로 라인으로 걸어오다가 재미있는 집들을 봤다. 하엿튼 유동인구가 확보되는 지역에서 젠트리피케이션이란 끝이 없는 과정인 모양으로 불과 몇 해 사이에…
20-05-28
비밀이야
최근에 소고기 위주로 먹다보니 급 맛있는 돼지고기가 땡겨서 간만에 약수에 있는 금돼지 식당으로~뭐 이제 더이상 수식어가 필요없는 절대강자 중에 하나인 금돼지식당입니다. 요새 저녁때만 하는 고깃집이 많은데 …
20-05-25
바카
충무로 술집 / 충무오뎅 - 야상에서 즐기는 오뎅꼬치 & 꼬치구이 충무로역와 을지로3가역 근처 오뎅과 꼬치구이를 파는 선술집 충무오뎅밤이면 엄청 한적하고 조용한 이 길거리에밤에 플라스틱 테이블을 야외에 깔아…
20-05-22
양배추
스타일이 좋은 고깃집들이 연신 오픈하고 있고 저마다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특수부위들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님들이나 인스타 인싸들의 표적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외부 인테리어도 내부도 눈으로 보…
20-05-22
비밀이야
종로, 청계천 인근에서 낮에 저렴하게 술 마시기 좋은 곳 중에 하나인 서울식품~좁은 골목 안에 있는 슈퍼에서 운영하는 가맥집 같은 곳인데요,저렴한 가격임에도 음식이 생각보다 괜찮아서(가성비) 낮에 가볍게 한…
20-05-21
나나
을지로 노포 평양냉면집 초계탕 평래옥을지로3가 인근 요즘 새로운 가게들도 좀 보이지만그래도 을지로하면 노포가 주는 매력이 상당하죠.을지로에서 초계탕과 평양냉면으로 오래 된 평래옥창업한지 70년 되었다고 …
20-05-21
비밀이야
올해 1월초에 문을 열어 단숨에 이 일대를 휘어잡은, 아니 서울 전역의 닭구이를 단숨에 평정해버린 은화계..아직은 한가한 시절이던 1월 말 경에 방문한 이야기입니다. (뒤에 4월에 방문한 이야기 다시 나옴)웨이팅…
20-05-19
비밀이야
새로운 편의점, 분식집의 결합으로 관심을 모았던 고잉메리가 금방 3호점의 문을 열었습니다. 고잉메리 1호점(종각)고잉메리 2호점(안녕 인사동점)이번에는 을지로 4가역 바로 앞에 위치한 트윈타워 건물에 입점을 …
20-05-16
바카
약수역 약수시장의 명물 순대국집 약수순대국뽀얀데 깔끔한 육수에 잡내없는 다양한 머릿고기와 일반 찰순대의 조합그냥 사진으로 보면 평범한데 여기 가본 사람들은 찬사를 보내거나다른데는 못먹어도 여기서는 순…
20-05-15
비밀이야
작년 봄 혜성처럼 나타나서 화제가 되었던 보석도 어느 덧 1년이 되었습니다. 을지로의 열풍과 때를 맞춰 많은 아주 드라마틱한 성공을 이뤄냈는데..그 뒤로도 가끔 방문했지만 따로 포스팅을 안했는데 몇개를 모아…
20-05-15
나나
명동 고기집 깔끔한 숯불돼지갈비 왕비집5월의 명동입니다. 몇달만에 명동은 이전이랑 다르지만 조용해진 명동도 나름 매력은 있네요.아주 새로운걸 찾기보다는 익숙하고 편안한 것이 더 좋아졌기에간만에 명동에서…
20-05-12
참이술
이집 가본지도 오래 됐군요츄릅 ++https://in.naver.com/yjoshjh
20-05-11
바카
탑골공원 옆 낙원동에 대동원회시장의 체인점이 있어서방문하고 너무 좋았는데 최근 갔더니 문을 닫아서너무 배부른데 다른 횟집 찾다가 낙원어시장이라고대동원회시장이랑 비슷한 컨셉의 집이 있길래 고고이 날은 …
20-05-08
비밀이야
언젠가 광장시장에서 낮술을 마신 날..광장시장에는 빈대떡, 마약김밥, 육회 이렇게 3가지가 가장 유명한 먹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지난번에 순희네 빈대떡을 올렸고 이번에는 육회입니다. 육회자매집, 창신육회,…
20-05-07
참이술
도가니탕의 대명사 독립문 대성집since 1954몇번을 미루다 보니 꽤 오랜만의 방문옮기기 전 길 건너편 골목에 있을때부터 꽤 오래 다닌 단골집입니다도가니탕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메뉴가격은 예전에 비하면야…
20-05-05
나나
명동 밥집 몸값 비싼 김밥 명동충무김밥명동을 나가서 혼밥해야 할 경우 한번씩은 명동교자에서 칼국수도 먹고중국대사관 앞에서 간단하게 짜장면 같은걸 먹기도 하지만가끔 먹기에 명동충무김밥이 빠른시간에 신속…
20-05-04
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