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종각(관철동,청진동,피맛골),  인사동,  광화문,  삼청동,  안국동,  청계천,  시청,  명동,  을지로,  무교동,  충무로,  필동,  낙원동,  남산,  남대문,  북창동,  남창동,  혜화동(대학로),  장충동,  신당동,  동대문,  청량리,  신설동,  제기동,  약수동,  장안동,  광장시장,  용두동,  소공동,  부암동오장동 

 

총 게시물 2,775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비밀이야
사무실 근처에서 칼국수 생각이 날때 아쉬운대로 그냥 가끔 가서 먹는 칼국수집~상호는 명동칼국수인데요, 명동교자처럼 닭칼국수 그런건 아니고 그냥 멸치 육수에 두툼한 면으로 내주는 그런 칼국수입니다. 일단 양…
19-09-13
비밀이야
제가 생선매운탕을 참 좋아하는데 이게 의외로 매운탕만 따로 파는 곳이 잘 없기 때문에..가끔식 찾아다니면서 먹는데요..민물매운탕 전문점은 오히려 꽤 되는데 바다생선 매운탕은 동태탕 집을 제외하면 전문점이 …
19-09-11
비밀이야
낙원동 골목 안쪽에 위치한 호반식사도 맛있고 여러가지 안줏거리들이 워낙에 맛있어서 인기있는 곳인데요,,간만에 여러명이 모여서 방문했습니다. 워낙 인기있는 곳이라 일찍 가거나! 예약을 하거나! 조금 기다리는…
19-09-10
허수자
대학동문+중국근무자 동문모임. 중문과를 나온 필자에게 과선후배가 거의 이 범주에 들어가지만 이날은 타과 출신, 처음 뵙는 동문님들이 많다. 필자가 호스트를 하는 입장이 되어 장소 선정이 조심스러웠다. 어쨌든…
19-09-09
나나
중부시장 노포 함흥냉면 오장동흥남집평양냉면만큼 함흥냉면도 좋아하는 다양성을 존중하는냉면은 두루 좋아하는 입맛을 소유한 탓에 을지로 쪽 방산시장이나 중부시장을 나가면 매번 우래옥을 갈까..흥남집을 갈까 …
19-09-09
비밀이야
오장동 냉면집들 있는 안쪽 골목에 자리잡은 밥집 겸 고기집, 낙원정!가볍게 식사하러 들려도 좋고, 한우를 구워먹거나 삼겹살을 구워먹어도 괜찮은 곳인데요~특히 한우 모듬의 가성비도 좋고 고기의 질도 괜찮아서 …
19-09-07
바카
신당동 맛집 / 백송 신당역에 충무아트센터(구,충무아트홀) 건너편 골목에 생긴 신상 짝갈비 전문점 백송 업장 입구에서는 짝갈비를 직접 해체하여 고기 손질하는 상황을 LIVE로 볼 수 있고드럼통 스타일 숯불직화로…
19-09-06
나나
남대문시장 맛집 갈치골목 중앙갈치식당오며가며 한번씩 들르게 되는 남대문시장직구가 활성화 되기 전에는 수입 상가 구경가는 재미에 가다가언젠가부터는 일때문에 그릇상가 가는것 때문에 가게 되는 곳으로매번 …
19-09-05
레나
가족모임은 왠지 모르게 중식당이 좀 편해서?은근 가는데 이 날도 역시나 어디 중식당을 갈까하다가한 번도 못가본 루이에 다녀왔습니다.여경래 쉐프님의 업장이라 조금 더 기대한 것도 있어요.그 분은 안 계시겠지…
19-09-04
신사
5월 말에 대학교 동문모임을 교대역 부근에 있는 경복궁에서 했습니다. 경복궁은 인천에서 한우 고깃집으로 대박을 터트린 후에..... 경복궁이라는 한정식을 곁들인 한우구이 집으로 발전했죠. 집 근처에 있는 도곡…
19-09-04
비밀이야
대한민국 사람들의 외식 메뉴 1등은 단연 고기!!그야말로 고깃집 전성시대 다름이 아닌데요,대부분 고기의 질과 양에 신경을 쓰는게 보통이지만..가끔은 고기보다 곁들여나오는 반찬이 맛있는 곳이 땡길 때가 있습니…
19-09-04
참이술
을지로3가 을지면옥 맞은편 초원호프 뒷골목 원조녹두 근처의 동원집 1987년부터 오픈했다고 하니 30년 넘은 식당입니다 허름하고 아담하지만 3층까지 있는듯 메뉴 순대국 감자국 같은 식사, 해장 메뉴와 감자국 …
19-09-04
양배추
그동안 잘 써오던 크롬이 조금 무거운 것 같아 네이버 에일을 깔아보고 역시나 좀 느려터진데다 보안 접속도 잘 안되고 마이크로 엣지가 빠르다는 소식에 처음으로 마이크로 엣지로 포스팅을 하는 중인데 이게 화면…
19-09-03
행복끼니
맛있는녀석들 구기동 도토리묵 맛집,북한산 삼각산머루집.안녕하세요~ 행복끼니입니다..^^맛있는녀석들 등산특집편 북한산도토리묵 맛집. 탱글탱글.. 탄력있는식감이 일품인 도토리묵이랍니다.북한산 구기동 입구.맛…
19-09-02
바카
종로 청진식당 - 돼지불고기와 오징어볶음 섞어 두루치기 & 볶음밥 종로의 오래되고 유명한 가성비 좋은 식당이 꽤나 있지청계천의 황소고집 돼지불백, 청진식당의 오징어불고기, 감자탕 주는 종로보쌈골목,경북집의…
19-08-31
에인트
만원에 푸짐하게 먹었던 가성비 갑 닭곱새 집 가성비 극강의 닭곱새와 무뼈닭발 먹방광화문에 위치한 클라이언트사에서 두어 시간 긴 미팅을 마치고?!!~ 6시 칼퇴근 하시는 클라이언트사 팀원 몇분과 오붓한 저녁 및…
19-08-31
바카
종로 인사동 시골집종로2가 사거리(금강제화, 지오다노, 버거킹, 탑골공원 있는)와 종각역 사이에YMCA 골목으로 들어가면 청진식당, 삼해집2호점, 민들레영토 등이 있고더 들어가면 꽤 큰 한옥집이 있는데 바로 시골…
19-08-30
바카
종로 피맛골 술집 / 와사등 - 추억의 막걸리집 이자 고갈비집(이갈비) 20대때 친구들이 알려줘서 종로 굴보쌈골목과 이 고갈비집을 꽤 드나들었던 기억이 있다.인사동에 사동면옥가서 파전에 막걸리도 자주 먹었고, …
19-08-29
비밀이야
낙지를 원래 좋아하지만 낙지볶음을 막 찾아먹진 않았는데요..언젠가부터 매콤한 낙지볶음이 생각나더라구요..아마 친한 동생들이 밤마다 스트레스를 풀러 매운 낙지를 먹는다고 해서 따라 갔다가 저도 중독이 된 거…
19-08-28
나나
명동 맛집 줄서서 먹는 칼국수 명동교자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맛이 이미 먹어봐서 다 아는 그 아는 맛!아는 맛 때문인건지..날도 꿉꿉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니 명동 나가서 칼국수 먹고 싶은 생각이 간절분점도…
19-08-27
나나
동대문역 맛집 매운족발로 유명한 창신동매운족발한동안 부쩍 더위를 핑계로 이열치열로 마라탕부터 매운닭발, 매운족발, 매운떡볶이 같이다른 계절보다 유독 매운 음식을 찾아먹었네요.아무래도 매운맛이 당기기도 …
19-08-22
참이술
오랜만에 가본 인사동 소싯적에 서울로 유학와서 좀 살던 동네이기도 해서 감회가 .. 모처럼 강북 산책 나온김에 낙원동, 종로 3가 일대까지 걸어다녔는데 요즘 뜨고 있다는 익선동에도 식당 카페 등등이 많이 생겼…
19-08-21
바카
청진동 술집 / 장터순대국 - 밤늦게 한잔 찌끄리기 겁나 좋았던 24시간 국밥집차알에서 한잔 후 2차로 근처 호프집에 간 후 집에 안가고 왜 우리는 근처 3차장소를 찾고 있는가!?시간도 늦었고 해서 바로 근처에 보…
19-08-21
참이술
을지로4가역 주교동에 위치한 우래옥 긴말 필요없는 서울의 대표적인 노포중 하나죠 무척 오랜만의 방문인데, 뒤져보니 6년만인듯.. 헐 ;;; 예전보다 냉면을 덜 먹게 된 탓도 있고, 갈때마다 항상 대기해야 하니 귀…
19-08-20
레이니
을지로 3가에 위치한 화상중국집 오구반점. 기본찬. 오구반점의 요리가 예전만 못한지라 요리 대신 군만두를 주문. 군만두도 예전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팩토리 제품이 아닌 수제 만두를 튀겨낸다. 화상중국집인지라…
19-08-20
바카
광화문 맛집 디타워 3층 차알, 아메리칸 차이니즈 퀴진 와.. 요즘 너무 더워... 이럴땐 에어콘 빠방하고, 불피우지 않는 음식에 한잔하는게 최고지 여느 금요일 저녁 중식당은 뭐니뭐니 해도 인원 수 여러명 모아서…
19-08-20
비밀이야
가장 자주가는 설렁탕집은 아니지만, 가장 좋아하는 설렁탕은 명동의 미성옥!명동의 안쪽 깊은 골목에 있어 모르는 사람은 찾기 힘든 그런 위치에 있습니다. 요새야 뭐 지도앱이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지만...한우를…
19-08-19
레이니
요즘 서울에서 제일 인기있다는 약수역 인근 금돼지식당. 금돼식당은 서울에서 보기 드문 연탄불에 돼지고기를 구워먹는 시스템. 황화수소를 뺀 특허받은 연탄을 사용해서 안전하다고는 하나 연탄에서 나오는 일산화…
19-08-19
참이술
다시 가야지 했는데 벌써 일년이 지났네요
19-08-14
비밀이야
을지로, 충무로 인근에서 술을 마실때 1차로도 좋지만 2차에 가기 좋은 곳~인현시장에 있는 진미네입니다. 충무로 소주잔가이드(인스타그램 @jytour) 에 나와 일약 유명해지고 인기를 얻은 곳인데요인현시장의 많은 …
19-08-12
비밀이야
제가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부터 엄마 손잡고 다니던 곳 중에 여전히 가는 곳은 거의 없는데(사실 기억도 안나고)그 중에 한 곳이 명동교자/명동칼국수입니다. 명동에 본점 그리고 인근에 분점이 있는데 같은 골목 …
19-08-11
비밀이야
요새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을지로.. 그 을지로에서도 가장 핫한 가게를 꼽으라면 단연 을지로 보석을 들 수 있는데요~오픈 몇달만에 을지로 최고의 인기 가게 중 하나로 등극했습니다. 매달 1일에 인스타그램 DM…
19-08-05
레나
이쪽에서 밥먹고 근처 카페 찾다가좀 괜찮은? 곳이 있다고해서 거기로 갔습니다.남대문커피라는데 뭐 유명한가봐요. 외관은 이런 곳. 마카롱 티라미수 빵 등등도 팔고 남대문 커피랑 큐브라떼?로 주문한듯. 실내는 …
19-08-05
바카
종각역 횟집 해변마을 종각2호점 - 찰광어회 종로3가 와룡동닭매운탕에서 닭백숙에 닭껍질튀김에 소주 콸콸 줄세우고2차어딜까하는데 김또깡의 초단골집인 배수사는 만석이니 꺼지라하고갑자기 찰광어 먹어봤냐며 종…
19-08-01
바카
장충동 평양면옥 201906 Ver. 워낙 몇년새 평양냉면이 코리아의 미식가는 맛있어야하는 무시무시한 음식이 되어버렸으니 긴말은 해봐야 필요없을 듯 하고 오래된 서울의 평양냉면 대박집이 의정부 평양면옥 계열과 …
19-08-01
양배추
오늘처럼 비가 감질나게 오던 유월의 어느 휴일 이었네요. 이날 모이기로 했던 멤버 두분이 전날의 과음으로 골골하다가 느즈막히 정신을 차리고 원래 모이기로 한 장소에서 접선을 합니다. 우리는 먼저 홍대쪽에서 …
19-07-29
비밀이야
저같은 세대한테는 타워호텔로 익숙한 ㅎㅎ 장충동에 반얀트리 호텔~예나 지금이나 수영장으로 한껏 이름을 올리는 곳인데요,,몇년 전에 강레오인지 레오강인지 하는 셰프가 반얀트리에 페스타 다이닝인가 하는 레스…
19-07-26
바카
종로 삼계탕 맛집 / 와룡동닭매운탕 - 토종닭백숙 몸보신 & 닭껍질 튀김 땋! 종로3가역과 안국역 사이 익선동 다음으로 와룡동이 뜰 것이라고 와닭 사장만 기도하고 있는근처 동네의 한적한 골목, 벌써 개업 몇년 차…
19-07-25
양배추
스펙타클한 하루였는데요. 집사람과 항상 고기만 먹다가 이번주에는 칼질을 좀 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까지 간건 좋았는데 그만 이화동 벽화마을까지 올라가는 바람에 멘탈과 체력이 방전이 되…
19-07-24
신사
조금은 쌀쌀했던 4월 중순에 대학교 동문 모임을 삼청동에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인 아따블르에서 했습니다. 2008년도에 한 번 가본 적이 있는데.... 11년만에 재방문 하는군요. 셰프님은 당시와 같은데.... 와우…
19-07-24
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