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  순창,  고창,  부안,  

광주,  목포,  여수,  담양,  순천,  나주,  광양,  장성,  곡성,  구례,  보성,  화순,  장흥,  강진,  해남,  진도,  영암,  무안,  영광,  완도  

섬여행,  해수욕장,  휴양림  

총 게시물 160건, 최근 1 건 안내 글쓰기
분류 제목 날짜
은나라
구례 여행 가볼만한 곳, 구례 섬진강 벚꽃 축제와 화개장터링컨 MKC와 떠난 구례 봄여행산수유에 이어 온통 꽃천지로 봄꽃 향기 가득한 4월!늘 봄이면 일본의 벚꽃개화시기와 벚꽃명소, 벚꽃축제 기간을 살피다 올해…
19-04-12
페이지
#구례여행#구례산수유축제#구례산수유마을#상위마을의풍경
19-04-09
푸른안개
봄꽃여행 가볼만한곳, 구례 화엄사 홍매화 활짝 만개~ [탐매여행, 화엄사 매화, 흑매화, 장륙화, 천년고찰, 전남 가볼만한곳, 지리산화엄사] 구례 화엄사 홍매화 이미 만개, 고혹적인 자태 뽐내는 중~!!! 해마다 이…
19-03-28
지혜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구례 천은사, 꽃무릇 피었던 날 드라마는 끝났지만 여운은 참 길다.지난 추석 연휴 시골집에 내려가는 김에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에 들렀더랬다.구동매가 고애신의 흔적을 찾아갔던 곳이자고애…
18-10-16
김작가
올 여름, 푹푹 찌는 폭염 속에서 입맛을 잃었다. 웬만한 음식은 입에 당기지 않는다. 참 별일이다. 못 먹는 음식이 없던 나에게 입맛상실이라는 엄청난 일이 벌어졌으니... 사실 입맛상실은 반갑기도 하다. 평생의 …
18-09-03
김작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산, 지리산! 그래서인지 지리산이 품고 있는 지역을 자주 여행가게 되는데, 그 중 사계절 완연히 다른 색을 보여주는 구례를 가장 사랑한다. 봄에는 산수유와 벚꽃이 있고, 여름에는 섬진강의 푸…
18-06-21
엽토51
맑은 물과 신선한 공기가 있는 지리산이 품은 「화엄사」는 오월의 신록 속에 고요하였습니다 544년(백제 성왕 22)에 연기(緣起)조사가 창건하였고 절의 이름은 화엄경을 따서 '화엄사', 대웅전·누문을 잇…
18-06-05
김작가
덥다~ 여름이다~ 겨울을 앞두고 월동준비를 해야 한다면 여름을 앞두고는 보양준비 필수!! 그래서 지리산까지 달려갔다. 보양식 먹으러~ 구례 산수유축제 때 가서 먹어 보고 완전 반한 구례맛집! 지리산온천랜드가 …
18-05-29
엽토51
4 명의 고승, 즉 원효, 도선국사, 진각, 의상이 수도하였다고 하여 사성암, 작은 암자로 거대하지도 웅장하지도 않지만 신비롭고 아름다움은 뻬어납니다 사성암에 오르면 굽이굽이 흐르는 섬진강 모습과 섬진강 물줄…
18-04-21
엽토51
조선시대 양반집의 전형적인 건축양식을 보여주고 있는 구례 운조루, 조선 영조 때 류이주(柳爾胄)가 낙안군수로 있을 때 건축한 건물입니다운조루는 "해남의 녹우당", "진도의 운림산방"과 함…
18-04-13
페이지
#구례산수유마을 #상위마을 #산수유축제
18-04-09
엽토51
암울했던 일제강점기에 지방 유지들이 세운 아담한 정자 방호정(方壺亭), 1930년대에 시사원(詩社員)들이 이곳에 모여 시(詩)를 통해 망국의 한을 달랬다 방호정이 자리잡고 있는 나즈막한 언덕에 올라서니 노~란 산…
18-04-01
페이지
한국의 아름다운 매화를 찾고,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매화꽃들을 담아 보았다. #한국4대매화총정리 #강릉율곡매 #순천선암매 #구례홍매 #장성고불매
18-03-31
짱아
여러 번 갔지만 매년 이맘 때면 생각나는 여행지 #산수유축제 와 #매화축제 저도 몇 년만에 다시 갔네요. 원래 계획은 어제 새벽에 일어나 일찍 가는 거였는데...전날 아들이랑 고등래퍼 보느라 늦잠을 잤어요. 그래…
18-03-25
푸른안개
18-03-25
엽토51
정년 후 사진촬영을 배우면서 처음으로 만났던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현천마을의 산수유꽃, 지금보면 서툴렀지만 정말 즐거운 출사였습니다.☞ 현천마을 산수유군락자, https://blog.naver.com/jcjkks/70134794457…
18-03-25
페이지
18-03-24
열씨미
구례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구례 산동면 산수유마을이른 아침에 돌아본 산수유마을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구례 산동면으로 출발한 이른 새벽.. 오랜만에 떠난 봄나들이라 두눈 똥그래진 여행길이었다. 가는날 비소…
18-03-21
김작가
봄이다. 남도는 벌써부터 꽃축제 준비로 분주한 듯 하다. 꽃들이 피는 것은 자연의 소관이라 꽃들에게 언제 필 거냐고 물어볼 수 없는 것이 안타깝다. 작년에는 마음이 급했는지 구례산수유축제가 열리기도 전에 달…
18-03-05
김작가
광양 매화축제를 기다리고 있는 지리산 단체펜션, 햇살좋은아침 봄이 되면 지리산을 품고 있는 마을들이 시끄러워진다. 구례 산수유 마을, 하동 십리벚꽃길가의 마을, 그리고 광양 매화 마을. 여기저기 봄꽃들이 꽃…
18-02-10
김작가
가을은 참 예쁘다~ 하루하루가~ 코스모스 바람을~ 친구라고 부르네~ 가을이면 늘 흥얼거리며 다니는 박강수의 <가을은 참 예쁘다> 노래 가사 중 일부! 코스모스가 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을 보고 바람을 친구…
17-10-30
김작가
우리나라 제 1호 국립공원은? 바로 지리산 국립공원이다. 우리나라에 국립공원이 최초로 지정된 것은 1967년! 고로 지리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 올해로 50년이다. 남원, 함양, 산청, 하동, 구례로 지리산 둘레…
17-08-06
김작가
자연 속을 여행할 때면 토속적인 당기게 마련이다. 토속적인 맛의 대표주자라 하면 당연 청국장일 터. 전남 구례의 청국장 맛집을 찾아갔다. 여느 청국장들과는 다르게 콩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구례 청국장 맛집. …
17-08-05
김작가
전라북도 진안 데미샘에서 발원해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를 거쳐 219km를 흘러 광양만에서 남해로 흘러나가는 우리나라에서 네번째로 긴 강, 섬진강! 봄이면 섬진강 주변으로 매화와 벚꽃이 만개해 일대 장관을 이룬…
17-06-19
김작가
부쩍 더워진 날씨, 여름은 여름이다. 여름철에 제일 중요한 것은? 체력 관리를 잘 하는 것! 그래서 들르게 됐다. 최고의 여름보양식이라 할만한 능이버섯백숙이 맛있는 구례맛집, 놓아기른 촌닭. 버섯 중에 최고로 …
17-06-12
김작가
누구에게나 첫키스만큼이나 강렬한 추억으로 남아있는 음식이 있을 것이다. 나에겐 닭볶음탕이 그렇다. 15년전, 닭볶음탕이라는 걸 처음 먹었는데, 그 때 맛의 신세계를 경험했다. 폭폭하게 익은 감자를 으깨 그 위…
17-04-16
김작가
전남 구례펜션, 봄바람 살랑 불어오는 날 지리산 단체펜션에서 즐겨 본 여행!! 입춘대길을 대문 앞에 크게 써 붙이는 날, 이제 봄인 줄 알았다. 달력을 3월로 넘길 때, 진짜 봄인 줄 알았다. 남도에 꽃 소식이 올라…
17-04-08
쟈스민
광양매화마을 VS 구례산수유축제 봄꽃여행 가볼만한곳겨울잠을 자듯 조용했던 몸이 봄꽃소식과 함께 조금씩 들섞여지면서 마음만 급해진다. 명실상부 우리나라 봄꽃축제를 대표하는 두 곳이나 마찬가지인 광양매화축…
17-03-23
김작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은 확실히 맛있다. 그런데 도시에 살면서 신선한 재료를 주장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산지에서부터 운송이라는 절차를 거치는 순간부터 이미 신선함은 어느 정도 죽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17-03-20
김작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은 확실히 맛있다. 그런데 도시에 살면서 신선한 재료를 주장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산지에서부터 운송이라는 절차를 거치는 순간부터 이미 신선함은 어느 정도 죽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17-03-20
쟈스민
너무 오랜만에 방문한 탓일까? 광양매화마을은 그렇게 달라진줄 모르겠는데 구례산수유마을은 예전 모습과 참 많이 달라진듯 했다. 축제장의 규모도 엄청나게 방대해졌고 새롭게 조성된 공원들도 많아져 그만큼 볼거…
17-03-19
김작가
겨울잠을 잤던 동물들도 깨어나서 서서히 활동을 시작하는 봄. 겨울잠을 잔 그들은 겨우내 비축해두었던 에너지를 이 봄 마음껏 발산할텐데, 겨울에도 다람쥐처럼 전국방방곡곡을 뛰어다닌 나는 봄이 오니 여간 기력…
17-03-09
김작가
겨울잠을 잤던 동물들도 깨어나서 서서히 활동을 시작하는 봄. 겨울잠을 잔 그들은 겨우내 비축해두었던 에너지를 이 봄 마음껏 발산할텐데, 겨울에도 다람쥐처럼 전국방방곡곡을 뛰어다닌 나는 봄이 오니 여간 기력…
17-03-09
김작가
햇살이 따가워진 것을 보면 봄은 봄이다. 볼을 간지럽히는 바람에는 꽃향기가 묻어나는 것 같기도 하다. 봄이 되면 난 왜 마음이 분주해지는걸까... 이 봄을 만끽함에 꽃구경만한 것이 있을까마는 꽃의 개화시기를 …
17-03-06
김작가
바야흐로 봄이다. 겨우내 움츠리고 있던 어깨를 펴고 슬슬 봄맞이 기지개를 켤 때이다. 남쪽에선 때이른 개화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산수유를 보러 갈 때면 꼭 들르는 숙소에 예약을 해놓고 구례여행을 떠난다. …
17-02-28
김작가
구례맛집. 추운 날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여기어때? 구례여행 중 점심 때가 되어 함께 여행하던 벗들과 뭘 먹을까 고민하는데, 날씨가 추우니 따끈한 국물을 먹었으면 좋겠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 그 때 퍼뜩 생…
16-12-10
김작가
요즘 구례로의 여행이 부담없어졌다. 숙박에 대한 고민을 덜었기 때문이다. 한번 가보고 완전 반한 곳! 지리산온천랜드 펜션 숙박단지 내에 있는 노고단 게스트하우스! 인근에 산동마을 산수유나무 군락지가 있어 봄…
16-11-16
김작가
[구례맛집] 구례터미널 맛집 에서 지리산 토종 산닭구이를 맛보다! 가을이 떠나고 있다. 여름이 가을의 영역을 오랫동안 침범해있었기에 성질 급한 겨울이 일찌감치 노크를 하기에 가을이라는 계절을 오롯이 누리지 …
16-11-13
김작가
전남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에 있는 연곡사에서 지리산 반야봉에 이르는 연곡천 계곡, 이 계곡은 우리에게 피아골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옛날 이 일대에 피(稷.기장)밭이 많아서 피밭골이라는 이름이 생…
16-11-10
김작가
가을의 부름을 받아 훌쩍 떠난 지리산으로의 홀로 여행! 혼자 여행을 하다 보면 가장 큰 문제가 잠자리이다. 그런데 혼자 지리산둘레길 구례구간을 걸으며 지리산 품에 포근히 안겨 있는, 혼자 숙박하기에 너무나 근…
16-10-28
목록 글쓰기
 1  2  3  4  맨끝